EP&C News UPDATED. 2017.10.24 화 17:28

상단여백
HOME 동향 글로벌
NXP, 구글 클라우드 IoT 코어 지원스마트 기기의 엣지 컴퓨팅 구현
정환용 기자 | 승인 2017.09.28 16:01

[EPNC=정환용 기자] 안드로이드 씽즈(Android Things)의 초기 파트너인 NXP는 구글 클라우드 IoT 코어(Google Cloud IoT Core) 공개 베타 버전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매니지드 서비스(managed service)인 구글 클라우드 IoT 코어는 IoT 장치 안전한 연결·관리를 위해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GCP)에서 완전히 관리된다. 새로운 기능과 가격 책정안이 포함된 클라우드 IoT 코어는 현재 베타 버전으로 공개돼 누구나 사용할 수 있다.

NXP는 보안, 프로세싱 및 디지털 네트워킹 관련 최신 개발 관련 기술을 한데 결합해, 머신 러닝과 관련된 전체 시스템 상의 과제를 해결하도록 하고, IoT 장치에서의 엣지 컴퓨팅 인텔리전스 개발을 촉진하도록 한다. 

기업들은 클라우드 IoT 코어를 통해 전 세계에 분산된 수백만 대의 IoT 장치를 쉽게 연결하고 중앙에서 관리할 수 있다. 구글 클라우드 IoT 솔루션의 일부로 확장·사용되는 경우, 클라우드 IoT 코어는 모든 IoT 데이터를 수용하고, 구글 Pub/Sub, 데이터플로우(Dataflow), 빅테이블(Bigtable), 빅쿼리(BigQuery), 머신 러닝 등 구글 클라우드의 최신 분석 서비스와 연동될 수 있다.

새로운 클라우드 IoT 코어 솔루션의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다:
▲기존 장치용 추가 프로토콜: 표준 프로토콜 MQTT 외에도 HTTPS를 통해 기존 IoT 장치 및 게이트웨이를 클라우드 IoT 코어에 안전하게 연결할 수 있다. 또한, 대량의 데이터를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으로 수월히 처리할 수 있다.
▲서버리스 인프라: 구글의 서버리스 플랫폼 상에서 호리젠탈 스케일링(Horizontal Scaling)을 사용해, NXP 멀티미디어와 디지털 네트워킹 프로세서 전반에 걸쳐 즉각적으로 무한 확장할 수 있다.
▲자체 인증서 사용 가능: 사용자들은 이제 자체 인증기관(Certificate Authority, CA)에서 서명한 장치키를 사용할 수 있다. 또한, IoT 코어는 검증 과정에서 해당 CA 인증서를 통해 제공된 키 서명을 확인한다.
▲엔드-투-엔드 보안: 인증 기반 검증과 TLS를 사용해 엔드-투-엔드 보안을 구현한다. 안드로이드 씽즈에서 구동되는 기기나 클라우드 IoT 코어 보안 요건을 지원하는 기기는 전체 스택 보안을 제공할 수 있다.
▲자동화된 디바이스 배포: REST APIs를 사용해 규모에 맞는 기기 등록, 배치, 운영을 자동으로 관리한다.

제프 리스(Geoff Lees) NXP 마이크로컨트롤러사업부 수석 부사장은 “NXP만의 독창적인 기술과 역량 포트폴리오를 통해 엣지 컴퓨팅의 잠재력을 활용하고, 머신 러닝과 AI의 이점을 한층 더 구현할 수 있게 됐다”며, “NXP는 클라우드 IoT 코어 공개 베타 버전 출시를 통해 제조, 운송, 유틸리티 등의 여러 시장에서 머신 러닝과 AI의 이점을 앞당겨 활용할 수 있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아담 매시(Adam Massey) 구글 클라우드 전략 기술 파트너 총괄은 “IoT 코어에서 사용할 수 있는 NXP만의 고유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통해, 구글의 고객들은 새로운 운영 데이터를 확인하고 실시간 변경 사항을 최적화할 수 있다. 구글은 NXP와 협력해 IoT 기기를 보다 쉽게 연결, 관리하고 그로부터 실질 비즈니스 가치를 이끌어내기 위한 노력을 앞으로도 지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NXP#구글#클라우드#사물인터넷

정환용 기자  hyjeong@epnc.co.kr

<저작권자 © EP&C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환용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con
여백
여백
여백
신제품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