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장 자동화 환경에서 생산성 최적화

[테크월드=정환용 기자] 코그넥스는 공장 자동화와 물류 작업을 위한 코그넥스 익스플로러 실시간 모니터링(Cognex Explorer Real Time Monitoring, RTM) 시스템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스마트 팩토리와 인더스트리 4.0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 연결을 지원하는 코그넥스 익스플로러 RTM 시스템은, 데이터맨(DataMan) 바코드 리더기가 취득한 결과를 데이터베이스에 저장·관리해 각 바코드 리더기의 운용 효율성을 높인다. 수집된 결과와 이미지 데이터 분석을 통해 낮은 판독률과 속도 저하의 원인을 빠르게 파악해, 공정 효율 저하를 방지하고 고효율을 지속적으로 유지할 수 있다. 공정 관리자는 코그넥스 익스플로러 RTM 시스템을 사용해 공정 오류에 대한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온라인 대시보드를 통해 감시 로그와 히트맵(heat map)을 바로 확인하고 빠르게 조치해, 최적화된 공정 상태를 항상 유지할 수 있다.

코그넥스 익스플로러 RTM 시스템은 데이터맨 설치 툴을 사용해 최대 20대의 데이터맨 리더기를 쉽게 구성할 수 있다. 브라우저 기반의 인터페이스를 통해 연결된 데이터맨 리더기를 확인하고 모니터링할 수 있고, 수집된 통계 자료는 언제 어디서든 PC, 태블릿, 스마트폰 등의 기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코그넥스코리아 조재휘 지사장은 “현장에서는 경쟁력 유지를 위해 공정상의 문제를 신속하게 파악하고 수정할 수 있어야 한다. 코그넥스 익스플로러 RTM 시스템은 네트워크에 연결돼 있어 관리자가 언제 어디서든 성능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으며, 관리자 부재 시 또는 교대 근무 중에 발생하는 고장 상황도 빠르게 파악할 수 있다. 코그넥스는 공장 자동화를 원하는 고객들에게 보다 높은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솔루션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