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C News UPDATED. 2017.10.24 화 17:28

상단여백
HOME 신제품 부품·센서
TI, 스마트 수도 계량기 위한 단일칩 초음파 센싱 MCU 출시
이나리 기자 | 승인 2017.09.28 09:40

[EPNC=이나리 기자] 텍사스 인스트루먼트(TI)는 초음파 센싱 아날로그 프론트 엔드를 통합한 새로운 MSP430 마이크로컨트롤러(MCU) 제품군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제품군은 보다 정밀하면서도 저전력인 스마트 수도 계량기를 제작할 수 있게 한다. 추가로, TI는 기존의 기계식 수도 계량기에 자동 계량기(AMR) 기능을 손쉽게 추가할 수 있는 2개의 새로운 레퍼런스 디자인을 출시했다.

새로운 MCU 제품과 레퍼런스 디자인은 효율적인 수자원 관리와 정확한 계량, 적시의 요금 청구를 가능케 하기 위해 필요한 정밀한 수도 계량, 원격 검침 솔루션의 수요를 충족시킨다.

 

유량 검출에 지능과 정밀도 향상

센싱과 측정을 위한 초저전력 MSP430 MCU 포트폴리오에 속하는 새로운 MSP430FR6047 MCU 제품군은 완전한 파형 포착 기능과 아날로그-디지털 컨버터(ADC) 기반 신호 프로세싱을 사용해 유량 계량기를 보다 지능적으로 구현할 수 있다. 

이 기술은 경쟁 제품을 사용할 때 보다 더 정확한 측정을 가능하게 하는데, 시간당 1리터 이하의 유량에서도 25피코초 이내의 정밀도로 측정이 가능하다. 또한 다수의 기능을 통합한 MSP430FR6047 디바이스는 수도 계량기 시스템 부품 수를 50%, 전력 소모를 25% 줄이며, 10년 이상 배터리를 교체하지 않고도 수도 계량기를 작동할 수 있게 한다. 

새로운 MCU 제품은 향상된 신호 프로세싱을 달성하는 저에너지 액셀러레이터 모듈과 256KB의 FRAM, LCD 드라이버, 미터링 테스트 인터페이스를 통합하고 있다. 

MSP430 초음파 센싱 디자인 센터에서는 포괄적인 개발 에코시스템을 제공해 개발자들이 빠르게 제품을 개발하도록 한다. 이 디자인 센터에서는 소프트웨어 라이브러리,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GUI), 계량기용 평가 모듈, 디지털 신호 프로세싱(DSP) 라이브러리를 비롯해 신속한 개발과 맞춤형 유연성을 위한 툴들을 제공한다.

기계식 계량기에 무선 통신 기능 추가

TI의 새로운 인덕티브 센싱을 사용한 저전력 수도 유량 측정 레퍼런스 디자인은 기계식 수도 계량기의 전자식 측정을 위한 소형의 솔루션으로, 전력 소모가 낮아 배터리 수명을 연장할 수 있다. 단일칩 심플링크(SimpleLink) 듀얼 밴드 CC1350 무선 MCU를 채택한 이 레퍼런스 디자인은 설계자에게 AMR 네트워크용 듀얼 밴드 무선 통신 기능을 추가한 기능을 제공한다. 

설계자들은 레퍼런스 디자인의 작은 풋프린트를 활용해 기존 기계식 수도 계량기를 손쉽게 개조할 수 있어, 수도 회사들은 기존에 설치돼 있는 계량기를 교체하느라 많은 비용을 들이지 않고 AMR 기능을 추가할 수 있다. CC1350 무선 MCU는 수도 유량을 측정하면서 단 4uA만을 소모하므로, 배터리 수명이 연장된다.

두 번째 새로운 레퍼런스 디자인은 심플링크 Sub-1GHz CC1310 무선 MCU 기반의 초저전력 솔루션이다. 이 저전력 무선 M-Bus 통신 모듈 레퍼런스 디자인은 TI의 무선 M-Bus 소프트웨어 스택을 사용하고 868MHz 대역에서 모든 무선 M-Bus 동작 모드를 지원한다. 이 레퍼런스 디자인은 동급 최상의 전력 소모와 유연성을 제공해 다양한 지역에 걸쳐 무선 M-Bus를 구현할 수 있다. 

#TI#수도 계량기#MCU#마이크로컨트롤러

이나리 기자  narilee@epnc.co.kr

<저작권자 © EP&C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나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con
여백
여백
여백
신제품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