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번호인식 ‘FW9302-GSM’, 얼굴인식 ‘FW7930-GSM’

[테크월드=정환용 기자] 세연테크는 신형 센서를 탑재한 글로벌 셔터(Global shutter) 방식의 차량번호 인식용 IP 카메라 ‘FW9302-GSM’, 그리고 얼굴 인식용 IP 카메라 ‘FW7930-GSM’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글로벌 셔터 카메라는 그동안 고속도로의 차량 번호 인식이나 공장 자동화 현장의 FA용으로만 제한적으로 사용돼 왔다. 세연테크는 제품의 가격대를 낮춰 일반 감시 시장에도 확대 적용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글로벌 셔터 방식은 차량번호 인식용 카메라에 주로 적용돼 온 롤링 셔터 방식의 단점(블러링, 촬영 영상이 선명하지 못했던 점)을 크게 개선시킨 방식이다. 선명한 화질을 제공하지만 제품이 고가여서 대중화에 어려움이 많았다.

FW9302-GSM 차량번호 인식 카메라
FW7930-GSM 얼굴 인식 카메라

세연테크가 출시한 FW9302-GSM은 도로 위의 자동차 번호판을 찍는데 특화돼 있다. 12~40mm 줌렌즈와 하이파워 LED가 장착된 불릿 타입의 올인원 모델이다. FW7930-GSM 또한 CCTV 시장에서 주로 사용하는 불릿 타입으로, 3.6~11.0mm의 광각 렌즈를 사용해 얼굴 인식에 최적화된 모델이다.

세연테크의 김종훈 대표이사는 “차량 번호 인식용 IP 카메라와 얼굴인식용 IP 카메라 모두 피사체가 움직이는 상황에서도 원본 영상의 변형이나 찌그러짐이 없어야 최종적으로 인식률이 높아진다”며, “글로벌 셔터 방식 카메라는 움직이는 물체를 찍어도 롤링 셔터와 달리 영상이 찌그러지지 않는다. 이번 신제품을 위해 지난 6개월 간 국내외 시장에서 샘플 테스트 마케팅을 통해 제품 안정성을 확인하고, 테스트를 담당한 고객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고 자신감을 밝혔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