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이나리 기자]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는 업계 최초 외부 CAN FD(CAN Flexible Data Rate) 컨트롤러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MCP2517FD는 CAN 2.0에서 CAN FD로 업그레이드하는 간소화된 경로를 제공하며, 향상된 CAN FD 프로토콜의 이점을 얻을 수 있다. 

CAN FD는 빠른 데이터 속도와 데이터 바이트 메시지 확장 등 기존 CAN 2.0에 비해 많은 장점을 제공한다. 최신 MCP2517FD CAN FD 컨트롤러는 모든 마이크로컨트롤러(MCU)와 함께 사용할 수 있으며, 전체 시스템을 재설계하지 않아도 CAN FD 기술을 쉽게 구현할 수 있도록 한다. 

CAN FD의 채택, 전환은 아직 시작 단계이므로 현재 이용 가능한 CAN FD MCU의 수는 제한돼 있다. 또한 시스템 MCU의 변경은 상당한 비용과 개발 시간 및 위험 부담이 뒤따를 수 있다. 하지만 MCP2517FD는 단 하나의 외부 부품만 추가하여 CAN FD 기능을 구현할 수 있는 동시에, 기존 설계 대부분을 그대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또한 MCP2517FD를 활용하면 MCU 상에서 사용 가능한 채널에 더해 또 다른 CAN FD 채널을 쉽게 추가할 수 있다. 

MCP251XFD CAN FD 마더보드(부품번호 ADM00576)와 MCP2517FD 클릭 보드(부품번호 MIKROE-2379)는 CAN FD 설계를 구현하는 간편하고 저렴한 평가 보드를 제공한다. 또한 신속한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위해 C 언어로 작성된 펌웨어 API도 제공된다.

마이크로칩의 아날로그, 파워, 인터페이스 사업부 부사장인 리치 사이몬식(Rich Simoncic)은 “CAN 2.0에서 CAN FD로의 전환은 이미 시작됐으며, 자동차 또는 비자동차 부문 설계 시에 향상된 CAN FD 프로토콜의 장점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라며, “지금까지는 개발자가 자신의 애플리케이션에 딱 맞는 CAN FD 지원 MCU를 고르려 해도 선택의 여지가 매우 적었다. MCP2517FD 외부 CAN FD 컨트롤러는 하드웨어 및 펌웨어 재사용을 극대화하면서도 재설계에 드는 비용과 복잡성을 최소화하는 실용적인 MCU 대안이다”라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