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수 통해 전기 부문에서 ABB 전세계 2위 입지 강화

[테크월드=이나리 기자] ABB는  GE의 글로벌 전기 솔루션 사업인 GE 인더스트리얼 솔루션(GE Industrial Solutions)를 인수한다고 밝혔다. 

GE 인더스트리얼 솔루션은 100개 국에서  긴밀한  고객관계를 이어왔고, ABB의 가장 큰 시장인 북미지역에서 굳건한 역사와 광대한 설치기반을 갖고 있다. GE 인더스트리얼 솔루션은 조지아주 애틀란타에 본사가 위치하고, 전세계 약 1만3500명이 근무 중이다. 2016년 매출은 약 27억 달러(2017년9월25일 환율기준, 한화3조6300억원)이며 운영 EBITDA 이익은 약 8%이고 운영 EBITA 이익은  대략 6%이다. 

ABB는 GE 인더스트리얼 솔루션을 26억 달러에 인수한다. 거래로 인해 1년 내 운영상 증가가 예상된다. ABB는 5년차에 2억 달러의 연간 비용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거래 및 전반적인 가치 창출의 일환으로, ABB와 GE는 장기적인 전략적 공급 관계를 수립하기로 합의했다. 

울리히 스피스호퍼 ABB CEO는 “GE 인더스트리얼 솔루션 인수로 우리는 전세계 전기분야에서 2위 자리를 굳건히 하고 미국 시장 진출을 확대할 수 있게 됐다”며 “GE와의 장기적인 전략적 공급 관계가 병행돼 이번 거래는 주주들에게 막대한 가치를 창출한다”고 말했다. 

이어서 그는  “확립된 계획을 GE 인더스트리얼 솔루션 팀과 함께 체계적으로 수행해 새롭게 인수한 사업이 글로벌 ABB의 일부로 필적할 만한 성과를 이뤄내도록 노력할 것이다. 적극적인 포트폴리오 관리와 함께 북미 시장을 중심으로 경쟁력을 강화하고 조기 사업으로 위험을 낮춰 ABB내 무게중심을 계속적으로 바꿔 나가며 차세대 전략을 실행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GE 인더스트리얼 솔루션은 ABB 전기제품(Electrification Products, EP) 사업본부로 통합되고, ABB는 북미는 물론 전세계에 글로벌 포트폴리오와 포괄적인 제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GE 인더스트리얼 솔루션의 상호보완 솔루션, 용이한 시장 접근이 ABB와 연결돼, 고객사는 ABB 혁신적인 기술과 ABB Ability 디지털 서비스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된다. 인수에는 GE 브랜드에 대한 장기간 사용 권리가 포함된다. 

ABB는 GE 인더스트리얼 솔루션 경영진을 유지하고 숙련된 영업조직을 활용할 계획이다. 완료 후 거래는 EP(전기제품 사업본부)의 운영 EBITA 이익에 대해 초기 둔감 효과가 예상되며, ABB는 2020년 중에 목표한 15~19% 수익폭으로 EP를 원상복구하도록 전념할 계획이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