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정환용 기자] 온세미컨덕터가 첨단 RF SoC와 모든 주변 BOM(TCXO 포함한 자재 명세서)을 통합한 프로그래머블 RF 시스템 인 패키지(System in Package, SiP)를 새롭게 선보였다. AX-SIP-SFEU는 송수신 통신 모두를 커버하는 시그폭스(Sigfox) 솔루션이다.

이 소자는 수개월 내에 출시될 새로운 SiP 제품군의 첫 번째 제품으로, IoT 연결을 필요로 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도록 즉시 사용할 수 있는 턴키 RF 솔루션을 다양하게 제공한다. 7x9x1mm 크기의 SiP 트랜시버는 풋프린트의 거의 1/3만을 차지하는 모듈 기반 솔루션 사이즈의 1/10에 불과하다. 이로 인해 엔지니어들은 제품 설계를 더 유연하게 할 수 있게 됐다. 컨포멀 쉴딩과 사전인증 무선 규제 승인을 받은 솔루션은, 설계를 단순화하고 시장 출시 기간을 가속화할 뿐 아니라 시스템의 전체 개발 비용을 감소시킴으로써 고객들이 애플리케이션과 안테나 설계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해준다.

시그폭스의 예측 가능한 최저 소비 ‘디바이스-투-클라우드’는 온세미컨덕터 소유의 저전력 설계로 보완되면서 각각 0.5Ma, 1.3mA, 100nA의 새로운 SiP 대기모드, 슬립·딥 슬립 모드 전류를 제공한다. AX-SIP-SFEU는 단순한 범용 비동기 송수신기(universal asynchronous receiver transmitter; UART) 인터페이스를 통해 고객 제품에 연결된다. AT 명령은 프레임을 전송하고 무선 매개 변수를 구성하는데 사용되며,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 변형 모드들은 자체 소프트웨어를 작성하려는 고객들에게 매우 유용하다. 이 새로운 소자는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을 위한 개발 키트와 통합 IDE로 구성된 온세미컨덕터의 에코 시스템 중 일부다.

온세미컨덕터의 무선·연결 솔루션 부사장인 토마스 월프(Thomas Wolff)는 “온세미컨덕터의 새로운 SiP 트랜시버 ‘AX-SIP-SFEU’는 IC의 폼팩터, 모듈과 관련된 모든 장점과 통합, 편의성을 제공한다”며, “시그폭스 인증과 현지 규정 준수는 여러 시장 분야에서 흥미롭고 혁신적인 IoT 솔루션을 개발하는 엔지니어들이 연결·통신 요소가 이미 잘 관리되고 있음을 인지하면서 설계의 다른 측면에만 집중하도록 해준다”고 말했다.

시그폭스의 글로벌 에코시스템 파트너 부사장인 토니 프란세스카(Tony Francesca)는 “시그폭스는 온세미컨덕터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혁신적인 제품과 최신 기술에 당사의 에코시스템을 제공할 수 있는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온세미컨덕터의 새로운 SiP는 IoT 시장에서 현재 개발되고 성숙 단계에 있는 고집적도를 통해 증명됨에 따라, 차세대 소자로서 인정을 받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