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C News UPDATED. 2017.11.24 금 17:56

상단여백
HOME 신제품 부품·센서
TI, 고정 주파수 · 초고속 과도 응답 DC/DC 컨버터 출시
이나리 기자 | 승인 2017.09.25 09:51

[EPNC=이나리 기자] 텍사스 인스트루먼트(TI)는 내장형 보상 최신 전류 모드(ACM) 제어 토폴로지를 채택함으로써 주파수 동기화가 가능한 16V 입력, 40A 동기식 DC/DC 벅 컨버터 ‘TPS543C20 SWIFT ‘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신제품 TPS543C20 SWIFT 컨버터는 열 향상 소형 풋프린트 패키지로 저항이 낮은 최신 세대의 하이사이드, 로우사이드 MOSFET을 통합함으로써 향상된 효율을 제공한다. 또한, 컨버터 2개를 나란히 적층할 수 있어, 유/무선 통신,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컴퓨팅, 데이터 저장 시스템을 비롯한 다양한 분야의 공간 제약적이고 전력 집약적인 애플리케이션의 프로세서를 위한 최대 80A에 이르는 부하를 구동할 수 있다. 

또한 혁신적인 내장형 보상 최신 전류 모드 (ACM) 제어 토폴로지와 빠른 과도 응답 기능을 통해 넓은 입/출력 전압을 안정적으로 유지한다. ACM의 차별점은 피크 전류 모드와 유사한 제어 토폴로지로서 내부적으로 렘프 파형를 발생시키면서 넓은 범위의 동작 스위칭 주파수에 대해서 안정성을 유지하도록 동적으로 조절을 할 수 있다는 것이다. 

그러므로 외부 보상 없이 저잡음 동작을 위한 기존 방식의 고정 주파수와 빠른 과동 응답을 위한 COT(Constant On-Time) 제어 모두의 이점을 제공한다. 

25A를 필요로 하는 유사한 애플리케이션에는 PowerStack QFN 패키지로 핀 호환이 가능한 TPS543B20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PMBus를 필요로 하는 애플리케이션의 경우에는 텔레메트리를 지원하기 위해서 적층가능한 35A TPS546C23 SWIFT 동기식 벅 컨버터를 사용할 수 있다.

#텍사스 인스트루먼트#DC/DC 컨버터#TI

이나리 기자  narilee@epnc.co.kr

<저작권자 © EP&C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나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PREV NEXT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con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신제품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