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사 전문가, 게이밍 마케팅 효과 극대화 방안 제시

[테크월드=정환용 기자] 아이지에이웍스는 9월 22일 페이스북코리아 오피스에서 게이밍 파트너사를 대상으로 ‘페이스북 게이밍 마케팅 파트너(Facebook Marketing Partners, FMP) 세미나’를 개최했다. FMP는 페이스북을 활용한 마케팅을 보다 효과적으로 집행할 수 있는 노하우와 솔루션을 가진 기업에 한해, 페이스북 본사가 엄격한 절차를 통해 소수의 업체를 파트너로 선정해 다양한 지원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애드테크 부문 FMP로 선정된 아이지에이웍스는 페이스북과 협력해 많은 기업들이 페이스북을 마케팅에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FMP 세미나는 급변하는 모바일 광고 환경에서 게이밍 파트너사가 성공적인 마케팅 성과를 내기 위한 여러 방안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다. 이번 행사에는 페이스북 글로벌 게이밍 한국 담당 박소현 헤드를 비롯해 페이스북 한국 게이밍팀과 아이지에이웍스 게이밍 마케팅팀이 발표자로 나선다. 발표자들은 게이밍 파트너사에 FMP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최신 게이밍 트렌드부터 아이지에이웍스와 페이스북 게이밍 마케팅의 강점, 활용 방안 등을 설명했다.

발표는 페이스북 박소현 글로벌 게이밍 한국 헤드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페이스북 마케팅 파트너즈 조동규 팀장 ‘에이전시(Agency)가 아닌 FMP 프로그램을 사용해야 하는 이유’ ▲페이스북 이유진 솔루션 컨설턴트 매니저 ‘최신 글로벌 게이밍 트렌드’ ▲ ‘아이지에이웍스와 페이스북 게이밍 마케팅을 활용해야 하는 이유’ ▲아이지에이웍스 최상훈 팀장, 최상희 팀장 ‘게이밍 마케팅에 있어 FMP의 데이터 활용과 중요성’ ▲아이지에이웍스 이철환 팀장 ‘모바일 앱 인텔리전스 플랫폼인 모바일인덱스(Mobile Index) 소개와 활용 방안’ 순으로 진행됐다.

아이지에이웍스 최상훈 FMP 사업 팀장과 AI Lab 최상희 팀장은 머신러닝 기능을 적용해 새로워진 오디언스 데이터 특화 페이스북 광고 솔루션 TF2(Tradingworks for Facebook)를 소개하며, 이를 게이밍 마케팅에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설명했다. TF2는 머신러닝을 통한 데이터 분석으로 더 정교하게 오디언스(Audience) 데이터를 정제하고, 마케터들이 페이스북 광고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한다. 최근 인공지능(AI) 최적화 타깃 패널, 다이나믹 오디언스 타겟팅(Dynamic Audience Targeting)과 같은 새로운 머신러닝 기능을 개발했다.

최상훈 FMP 사업 팀장은 “AI 최적화 타겟 패널, 다이나믹 오디언스 타겟팅과 같은 머신러닝 기능은 모바일 앱, 특히 게이밍 마케팅에 매우 효과적인 솔루션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