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이나리 기자] 아나로그디바이스(ADI)가 수상 전적이 있는ADI의 iCoupler 기술을 기반으로 제작한 펄스 폭 변조(Pulse Width Modulation, PWM) 컨트롤러 3종을 출시했다. 

5kV의 통합 절연을 지원하는 이 제품군은 ADP1071-1 및 ADP1072-2 절연 동기 플라이백 컨트롤러 (synchronous flyback controller), ADP1074 절연 동기 능동 클램프 포워드 컨트롤러(synchronous active clamp forward controller)를 포함한다. 해당 제품군은 과전압 보호(Overvoltage Protection, OVP), 출력 추적, 에너지 고효율을 위한 경부하 모드, SR 드라이버 등 개별 부품을 필요로 하는 여러 기능을 하나로 통합하며, 광커플러를 사용한 기존 방식에 비해 보드 공간을 35% 절감하고 시스템 안정성을 크게 향상시킨다. 

신형 PWM 컨트롤러는 절연 범용 입력 오프라인, 산업용, 통신용 전원 공급 장치에 사용되는 절연 DC/DC 전원 공급 장치를 위해 고안됐다. 또한 PGOOD를 활용한 2차측 통신 기능을 제공, 절연 시 발생하는 일반적인 제약을 해소하는 동시에 외부 부품 개수를 줄여준다.

신형 장치는 1, 2차측 컨트롤러와 iCoupler절연 기술을 결합해 사용이 쉬운 하나의 패키지에 통합시키는 독특한 방식을 사용한다. 단일 패키지에서 효과적인 2차측 감지를 구현하며 1, 2차측 컨트롤러의 장점을 모두 제공한다. 또한, 장치에 탑재된 iCoupler 기술은 뛰어난 과도 반응 성능을 위해 대역폭을 5배 향상시켰으며, 출력 커패시턴스 역시 20% 이상 줄였다.

ADP1071-1 및 ADP1071-2 PWM 컨트롤러 관련 정보

ADP1071-1와 ADP1071-2는 PWM 전류 모드의 고정 주파수 동기 플라이백 컨트롤러로, 절연 DC/DC 전원 공급 장치용으로 설계됐다. ADI의 독자적인 iCoupler 기술은 PWM 컨트롤러 내에 탑재돼 부피가 큰 신호 변압기, 광커플러를 대체하는 동시에 시스템 설계의 복잡성, 비용 및 부품 개수를 줄이고 전반적인 시스템 안정성을 향상시킨다. 

1, 2차 양측에 통합된 절연 장치, 드라이버를 바탕으로 소형 시스템 수준의 설계를 제공하며 높은 부하에서 다이오드 정류 플라이백 컨버터보다 뛰어난 효율을 보인다. ADP1071-1은 고전압 애플리케이션(≥60V), ADP1071-2는 저전압 어플리케이션(≤ 60V)에 적합하며, 두 장치는 통신용/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되는 절연 DC/DC 또는 AC/DC 전력 변환, 소형셀, PoE 구동장치, 기업용 스위치/라우터 등에 최적화 돼있다.

ADP1074 PWM 컨트롤러 관련 정보

ADP1074는 전류 모드의 고정 주파수를 사용하는 능동 클램프 동기 포워드 컨트롤러로, 위 제품들과 마찬가지로 절연 DC/DC전원 공급 장치를 위해 설계됐다. ADI의 iCoupler 기술은 ADP1074에 내장되어 절연 경계 너머로 신호를 전송하는 부피가 큰 신호 변압기, 광커플러를 대체한다. 

또한 1, 2차 양측에 통합된 절연 장치 및 MOSFET 드라이버를 바탕으로 소형 시스템 수준의 설계를 제공하고, 높은 부하에서 비동기 포워드 컨버터보다 뛰어난 효율을 보인다. 이를 통해 시스템의 설계 복잡성, 비용, 부품 개수를 절감하고 전체적인 시스템 안정성 역시 향상시킨다. ADP1074는 통신용/산업용 장치에 사용되는 중간 버스 전압 생성, 기지국, 안테나 RF 전력, 소형 셀, PoE 구동 장치, 기업용 스위치/라우터, 코어/에지/메트로/광라우팅 등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서의 절연 DC/DC 전력 변환에 최적화 됐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