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 최저 전력 소모

[테크월드=정환용 기자] 유블럭스가 초소형 GNSS SiP(System-in-Package)인 ‘ZOE-M8’ 시리즈의 최신 버전을 발표했다. ZOE-M8B는 업계에서 전력 소비 효율이 뛰어난 GNSS 시스템 인 패키지(SiP) 솔루션으로, 소형 배터리로 구동되는 소비자용 기기에 적합하다. 뛰어난 성능과 저전력을 결합해 피트니스, 헬스 모니터링, 개인용 추적기 등의 분야에서 사용되는 휴대용·웨어러블 장치에 적합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소형 배터리로 구동되는 장치들은 제한된 크기, 중량, 전력 등에 의해 정의될 수 있으며, 해당 시장을 타깃으로 하는 GNSS 솔루션은 최소한의 시스템 리소스로 뛰어난 성능을 제공해야 한다. ZOE-M8B는 크기와 전력 소모가 쟁점인 저전력 애플리케이션용으로 설계됐다. ZOE-M8B는 대부분의 환경(도시 포함)에서 평균 25mW의 전력을 소비하며, 간헐적인 추적 모드에서는 단지 12mW의 전력을 소비한다. 기존 ZOE-M8 시리즈와 비교할 때 3배 향상된 전력 소비 효율을 자랑한다.

저전력 구동 기능과 고성능을 결합한 이 솔루션은 시스템 컴포넌트들의 소비 전력을 외부 조건에 따라 자동으로 조절하는 유블럭스 자체 개발 기술인 Super-E 운영 모드를 통해 구현된다. 만약 별도의 칩과 개별 외장형 컴포넌트로 디자인한다면 ZOE-M8B의 PCB 크기보다 약 50% 정도 더 커진다. 4.5x4.5x1.0mm 크기의 ZOE-M8B는 GNSS 수신기, TCXO, SAW 및 LNA를 단일 패키지로 통합했으며, 거의 모든 기기에서 정확한 위치 탐지와 추적 기능을 쉽게 추가할 수 있도록 했다.

유블럭스의 포지셔닝 제품 매니저 우페 플레스(Uffe Pless)는 “ZOE-M8B SiP는 전력 소비와 위치 정확도 간의 균형을 최적화한다. 제조사에서 이 솔루션을 이용할 경우, 성능이나 사용자 환경에 대한 부담 없이 GNSS 기능을 제공하는 새로운 배터리 구동 장치를 만들 수 있다”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