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이나리 기자] 무(無)증빙 경비지출관리 서비스 비즈플레이는 IT 서비스 전문 기업 다우기술과 사용자 편의를 제고하기 위한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비즈플레이’와 다우기술의 업무 솔루션 ‘다우오피스’를 함께 사용하는 사용자에게 무료 연동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사용자 편의를 향상시키고 시장 지위를 공고히 할 전략이다.

비즈플레이는 기존 종이 영수증을 디지털 기반 전자 영수증으로 대체하고, 법인카드 사용 내역 확인부터 최종 결재까지 경비지출관리 전 과정을 모바일과 PC로 실시간 처리할 수 있는 서비스다. 경영진, 재무, 감사 관리자, 경리 담당자 등은 다양한 분석 보고서를 통해 전체 경비 흐름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다우오피스는 전자결재 등 기업 내 협업을 지원하는 18개 기능으로 구성된 소통, 모바일, 보안 중심의 업계 선도 업무 술루션이다. 메일형, 그룹웨어형, 설치형 등 다양한 유형의 제품을 통해 기업이 최적의 그룹웨어를 도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퍼블릭 클라우드 환경에서 운영되는 서비스 형태의 솔루션(SaaS)은 그 동안 설치형(On-Premise) 제품과 달리 기간 및 여타 솔루션과 연동이 쉽지 않아 독자적으로 이용돼 왔다. 이에 따라 몇몇 중요한 정보를 중복해 관리하고, 특히 경비지출관리의 경우 중앙화를 위해 사용하는 솔루션마다 지출결의 내역을 별도 등록하는 번거로움이 따랐다.

비즈플레이와 다우기술은 이번 업무제휴를 통해 경비지출관리, 결재 과정을 최소화함으로써 업무 효율성을 강화한다. 양사는 두 서비스의 전자결재와 조직정보를 연동, 제공함으로써 고객이 추가 비용 없이도 표준 지출결의서로 그룹웨어 내에서 손쉽게 경비지출관리 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사용자가 비즈플레이에 등록된 카드로 경비를 지출한 후, 필요한 시기에 다우오피스 전자결재기능을 통해 결제 정보를 불러와 지출결의서를 작성하는 방식이다.

아울러 고객은 비즈플레이와 다우오피스와 공통으로 연동된 솔루션의 데이터 역시 자유롭게 연동해 사용할 수 있다. 전사적자원관리(ERP)의 경우 다우오피스에서 비즈플레이 결제 정보를 가져와 결재하면 해당 결재 내용이 연동된 ERP로 자동 전송돼 더욱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

비즈플레이 석창규 대표는 “다우오피스와의 경비지출관리 연동 서비스로 보다 많은 사업 기회가 발생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산업군의 고객을 보유하고 있는 다우기술과 협력해 경비지출관리 업무를 디지털화하고, 고객 업무 환경 개선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다우기술 정종철 상무는 “이번 업무제휴로 그 동안 증빙을 통한 지출경비관리에 어려움을 겪거나, 지출결의 등록 등 복잡한 관리 절차에 지친 사용자에게 별도 비용 부담 없이 보다 나은 업무 환경을 제공하게 됐다”며 “다우오피스는 앞으로도 더욱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