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이나리 기자] 자일링스는 자사의 소프트웨어 정의 개발 환경인 SDAccel이 아마존 EC2(Amazon Elastic Compute Cloud) F1 인스턴스와 함께 아마존웹서비스(AWS)에서 이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아마존 EC2 F1 인스턴스는 16나노 버텍스 울트라스케일+(Virtex UltraScale+) FPGA와 재구성 가능한 맞춤형 하드웨어 가속화를 제공하므로, 고객은 데이터 분석, 비디오 프로세싱, 머신 러닝과 같은 컴퓨팅 집약적인 작업량의 요구를 충족할 수 있다. 

아마존 EC2 F1 인스턴스를 위한 SDAccel 개발 환경을 사용하게 됨에 따라, FPGA에 익숙지 않은 소프트웨어 개발자도 이제 최대 50배까지 작업량 성과를 올릴 수 있게 됐다. SDAccel은 아마존 EC2 F1을 위한 애플리케이션 전용 FPGA 커넬을 구축함으로써, C, C++ 또는 OpenCL로 작성된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의 가속화를 자동화한다. 또한 VHDL Verilog와 같은 하위 레벨 하드웨어 기술 언어로 작성하는 기존의 하드웨어 설계자에게도 최적화된 가속화를 지원한다. 

SDAccel은 AWS FPGA 개발자 AMI를 통해 접근이 가능하므로, 개발자는 소프트웨어나 하드웨어를 구매하거나 설치하지 않고도 클라우드 상에서 신속하게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할 수 있다. 이후 개발자는 AWS 서비스 전체를 이용해 파트너사의 요구를 충족하는 해당 애플리케이션을 배치하고 유연하게 확장할 수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