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C News UPDATED. 2017.9.26 화 09:20

상단여백
HOME 신제품 부품·센서
ADI, 2.5V ~ 40V 시스템용 듀얼 입력 프리오리타이저 출시
이나리 기자 | 승인 2017.09.15 12:51

[EPNC=이나리 기자] 아나로그디바이스(ADI)는 2.5V ~ 40V 시스템용 듀얼 입력 전력 프리오리타이저(Prioritizer, 전력 우선 공급 순위 설정) 신제품 LTC4418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전자 시스템들은 휴대가 가능하고, 전압 감소(Brownout) 동안 메모리를 보존하며, 전력 손실 시 적절한 셧다운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백업 전력용으로 배터리와 커패시터를 이용한다. LTC4418은 일반적으로 어댑터나 메인 배터리 같은 주전원 공급장치를 이용해 부하에 전력을 공급하다가 주전원의 전압 감소 또는 전력 손실 상황이 발생하면 대부분 배터리나 고가의 커패시터인 백업 전원장치로 전환한다. 

최대 40V까지 동작이 가능한 LTC4418은 어댑터, USB 포트, 수퍼커패시터를 비롯해 멀티셀 납축전지, 리튬이온 또는 NiMH 배터리까지 다양한 종류의 전원을 처리할 수 있다. LTC4418은 동작 대기전류 소비가 26µA로 낮고 셧다운 모드를 지원하기 때문에 배터리 전원 방식의 휴대용 시스템에 이상적이다.

다이오드 기반 솔루션과 달리, LTC4418은 주 공급 전압보다 백업 공급 전압이 낮을 필요가 없다. 주전원이 정밀하게 설정된 저전압 및 과전압 임계값을 벗어날 경우, 외부 백투백 P-채널 MOSFET 스위치가 주전원에서 백업 전원장치로 전력 경로를 전환한다. 

정밀하게 설계된 접속 전 채널 단절(Break-before-make) 방식의 신속한 스위치 제어가 역전류 및 교차 전도전류(Cross conduction current)를 차단하는 한편 출력 전압 드룹(voltage droop)을 최소화한다.  외부 커패시터를 이용하면 공급 전원의 전압이 유효한 범위 안으로 들어올 때까지 필요한 시간을 설정할 수 있다. 최대 -42V의 역배터리 전압이 부하에 전달되지 않도록 하는 방지 기능도 제공된다.

원 공급장치가 2개 이상일 경우에는 LTC4418과 3상 전원 LTC4417을 캐스케이드 방식으로 연결함으로써 우선 순위를 설정할 수 있다. 0°C ~ 70°C의 상업용 온도 범위와 −40°C ~ 85°C의 산업용 온도 범위에서 동작하는 LTC4418은 20핀 4mm x 4mm QFN 패키지로 제공된다. 

 

#ADI#아나로그디바이스

이나리 기자  narilee@epnc.co.kr

<저작권자 © EP&C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나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con
여백
여백
여백
신제품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