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개 모듈에 BLE를 통한 음성 제어, 센서 융합

[테크월드=정환용 기자] 마우저 일렉트로닉스가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이하 ST)가 생산하는 청각·동작 감지 플랫폼 ‘블루코인’(BlueCoin)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블루코인은 저전력, 고성능의 9축 관성, 환경 센서, 디지털 MEMS 4개를 포함하는 통합 블루투스 개발 시스템으로, 강력한 STM32F4 마이크로프로세서가 장착됐다.

ST의 블루코인은 청각과 동작 감지 성능을 증가시킨 레퍼런스 플랫폼이다. STM32 개방형 개발 환경과 ST의 개방형 소프트웨어 확장 라이브러리와 호환된다. ST의 MEMS 마이크폰에 필요한 ODE 기능 팩은 첨단 오디오 프로세싱, 오디오 출력 등의 기능을 갖췄다. STM32Cube 확장 팩 소프트웨어는 저전력 블루투스 연결을 통해 음성 데이터를 전달할 수 있어 오디오 엔터테인먼트, TV 음성 원격 제어, 웨어러블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이 보드는 서버와 클라이언트 역할을 동시에 수행할 수 있으며, 어떤 IoT나 무선 센서 네트워크에도 연결할 수 있다.

ODE 기능 팩은 음원 위치 감지, 빔 형성,음향 반향 제거 기술을 이용해 사운드 품질을 향상시킨다. 최적화, 빔 방향,음원 위치 감지를 구성하기 위한 PC 제어 소프트웨어 호환에도 활용할 수 있다.
 
블루코인 보드는 통합 관성 모듈, 나노 압력 센서, MEMS 마이크로폰 4개를 통한 센서 융합을 제공하며, 저전력 ARM 기반의 STM32 F4 계열의 마이크로컨트롤러를 포함한다. ST BlueNRG-MS 네트워크 프로세서는 저전력 블루투스 연결 기능을 제공하며, STBC03 리튬 이온 배터리 충전기 IC는 보드에서 전력 관리 기능을 수행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