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정환용 기자] NXP 반도체는 보안 ID용 최신 자바 카드 운영체제 ‘JCOP3’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우수한 보안성과 유연성을 제공해, 고객은 자체 애플릿(applets)과 개인화된 솔루션을 통합할 수 있다. 또한, 시장 출시 시간(time-to-market)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돕는다.

JOP3 출시는 자바 카드 포럼 발족 20주년과 맞물려 출시됐다. 이는 NXP가 선보이는 포괄적인 제품군의 일환으로, NXP는 보안 ID 시장을 위한 새로운 차원의 편의성을 제공하고, 자바 카드 기술의 지속적인 혁신을 위해 협력하고 있다.

JOP3는 스마트MX2(SmartMX2) 마이크로컨트롤러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며, EMVCo와 공통 평가기준(Common Criteria) 인증을 충족 했다. 고객은 NXP 고유의 시큐어박스(SecureBox) 솔루션과 같은 기능을 통해 JCOP3 플랫폼 상에서 실행할 수 있는 네이티브 기능을 개발할 수 있다. NXP는 높은 신뢰성 기반의 검증된 전자정부 스위트를 제공하는 수많은 파트너와 협력하고 있다.

라파엘 소토메이어(Rafael Sotomayor) NXP 수석 부사장은 “NXP의 JOP3 출시는 자바 카드 기술 발전에 기여하는 바가 크다”며, “이 제품이 시장 리더이자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로서 NXP의 시장 리더십을 강화하도록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NXP의 JCOP 제품군은 전 세계 전자 정부 프로그램 중 가장 널리 사용되는 자바 코드 기반 운영체제다. 현재까지 전 세계 50개국 80여 고객들을 대상으로 판매된 지불·전자 정부 애플리케이션은 10억 개 이상에 달한다. 이는 안전한 멀티 애플리케이션 스마트 카드를 위한 프로그래밍 언어로서 자바를 선호하는 고객들이 많다는 점을 반영하는 것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ag

키워드

#NXP #자바 #운영체제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