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이나리 기자] 아나로그디바이스(ADI)가 +48V 핫스왑 컨트롤러(Hot Swap Controller) ADM1272, PMBus 전력 모니터를 출시했다. 

최대 80V에 이르는 고전압 시스템을 제어하기 위해 개발된 ADM1272는 플러그인 보드를 안정적으로 보호하며 서버나 통신 장비 등 시스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치명적인 손실을 예방한다. 또한 향상된 시스템 제어, 보드 전력 모니터링 기술을 바탕으로 최대 120V의 과도 전압으로 인한 오작동 및 초기화로부터 시스템을 안전하게 보호한다. 이를 통해 시스템의 고장 기간을 최소화하며 모든 조건에서의 시스템 가용성을 극대화했다.

전반적인 시스템 안정성, MOSFET 보호는 ADM1272의 유연한 SOA 보호 기능으로 인해 크게 향상됐다. 이 기능의 추가로 MOSFET을 기존의 핫스왑 컨트롤러 솔루션보다 더 작은 폼팩터에서 더 저렴한 비용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이 외에도 성능 최적화를 위해 시스템에 실시간 원격 측정과 오작동 상황 정보를 제공하는 PMBus 디지털 인터페이스 역시 제공한다. 

많은 통신 인프라와 마찬가지로, 데이터센터에서 높은 가용성 및 안정성은 시스템 설계에 있어 매우 중요한 부분이다. 서버나 스토리지 같은 장착형 모듈/PCB는 전원이 들어오는 지점에 핫스왑 제어 회로라고 불리는 보호, 제어용 회로를 필요로 한다. ADM1272 핫스왑 컨트롤러는 16V~80V의 전압을 수용할 수 있으며, 전원이 연결된 상태에서도 이 회로 보드를 회로 뒷판에 안전하게 삽입, 제거할 수 있어 전원 차단의 필요성이 없으며, 과전류, 과도 전압, 합선 등의 오작동으로부터 시스템을 보호한다. 

이 외에도, PMBus 인터페이스를 활용하면 12비트 ADC로의 접속으로 이루어지는 전류, 전압, 전력, 에너지 리드백(Readback) 역시 구현 가능하다. 핫스왑 컨트롤러는 최대 120V의 전압을 견딜 수 있어 고전압 시스템에서 흔히 발생하는 서지 전류 또는 과도 전압이나 리셋으로 인한 손상을 견뎌내는 등 뛰어난 안전성을 자랑한다. 패키지는 True High Voltage(80V) IPC-9592 표준을 준수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