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이나리 기자] 산업용 통신 솔루션 선두업체인 힐셔(Hilscher Gesellschaft für Systemautomation mbH)는 현재 netIOT 제품군과 함께 자동화 시스템 구성요소로부터 클라우드 또는 IoT 기반 애플리케이션으로 데이터를 교환할 수 있는 기술과 서비스 패키지를 공급하고 있다고 밝혔다. 

최근 출시된 netIOT Edge 게이트웨이 NIOT-E-TIJCX-GB-RE는 시중에서 구입 가능하며, IT와 OT 네트워크를 이어주는 센트럴 링크를 제공한다. 

게이트웨이 디바이스 자체가 PROFINET 또는 이더넷/IP 네트워크에서 I/O 서브스크리버(subscriber)로 통합되므로, PLC와 주기적으로 교환하는 위치에 있으면서 OPC UA/MQTT를 통해 IoT 지원 필드 디바이스와 직접 통신할 수 있다.

또한 IBM 왓슨 또는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등과 같은 추가적인 서비스를 이용해 익숙한 클라우드 시스템에 전송할 수 있으며, 웹 기반 IoT 연결 에디터인 Node-RED를 사용해 데이터 흐름을 구성할 수도 있다. 데이터 애플리케이션과 프로파일은 ‘노드(Nodes)’라고 하는 사전 정의된 70개 이상의 함수 블록을 사용하여 이와 같은 방식으로 연결하고 생성할 수 있다. 

디바이스는 사이버 보안 표준 IEC 62443을 준수하도록 설계됐다. 또한, OT, IT 네트워크로부터 물리적으로 연결을 끊을 수 있는 기능, 신뢰할 수 있는 운영 시스템, 서명된 펌웨어와 패키지로만 시작할 수 있는 시스템,  최고 수준의 데이터 전송에  적용되는 암호화 기법과 같은 통합 보안 메커니즘은 데이터의 무결성을 보장하고 잠재적 데이터 도난을 방지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