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신동윤 기자] 글로벌 LED 광학업체인 에버라이트 일렉트로닉스(Everlight Electronics)가 고효율 적외선 LED 제품인 NIR-C19M 시리즈를 발표했다. 이 제품은 효과 대비 가장 뚜렷한 주파수대인 810nm를 채택해 빠르고 정확한 식별성과 방열 효과가 뛰어니다는 것이 특징이다. NIR-C19M 시리즈는 특히 보안 설비(도어락 등)와 휴대 장치의 홍채 인식에 특히 유용하다.

기술의 발전과 더불어 보안에 대한 강화와 편의성의 강조 등의 시장 요구에 발맞춰 사람의 신체 일부를 보안 인증 수단으로 사용하는 생체인식 기술이 각광을 받고 있다. 생체인식 기술은 신체 기관의 독특성을 암호로 사용하는 기술로서, 지문이나 목소리, 홍채, 안면 인식 등이 대표적인 예다. 기존 암호 인증 방식은 각각의 서비스마다 별도의 암호를 기억해야 했지만, 생체인식 기술 중 하나인 홍채 인식 기술은 별도의 암호를 기억할 필요가 없으며, 비접촉식으로 센서의 크기가 작고, 안전성이 높으며, 인식 속도가 빠르다는 장점으로 업계에서 차세대 인증 기술로 자리잡고 있다.

에버라이트의 신제품인 NIR-C19M 시리즈는 비접촉식 광학 홍채 인식 제품으로 독특한 주조 몰드 제작 공정으로, 기존의 플라스틱 접착 공정으로 제작된 적외선 LED 제품에 비해 더욱 균일한 표면을 갖을 뿐 아니라 안정성/신뢰도가 대폭 향상됐다. 또한 810nm 파장을 채택하고 여기에 ISP 영상프로세서와 CMOS 센서를 이용해 안구에서 반사되는 적외선을 수신하는 광학 설계를 통해 고반사율, 좁은각도(FOV=25)를 구현했다.

1000mA 구동 조건에서 복사 강도는 2700mW/Sr에 달하며, 열저항은 4.38℃/W이고, 경쟁 제품에 비해 월등한 방열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또한 IEC62471 인증을 통과해 안구나 피부에 상해가 없음을 검증했으며, 3.5x3.5x2.3mm의 작은 크기로 공간 디자인적 측면에서 까다로운 설계가 필요한 고객에게 적합하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