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정동희 기자]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한국인터넷PC문화협회(이하 인문협), 한국인터넷콘텐츠서비스협동조합(이하 “콘텐츠조합”)과 함께, 전국 1만여 곳에 달하는 PC방의 정품 소프트웨어 설치를 활성화하고 지적재산권 보호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8월 22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진행된 체결식에는 한국마이크로소프트 고순동 대표와 인문협 김병수 중앙회장, 콘텐츠조합 최윤식 이사장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는 Windows 라이선스 정책의 업계 정착을 위해 공동 노력함으로써 선의의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PC방 보호정책 활동’을 비롯해 ‘PC방 관리활동’과 ‘PC방 지킴이 캠페인’에 대한 상호 협력 방안을 담고 있다. 지난 2015년, 마이크로소프트는 콘텐츠조합과 노하드 PC를 사용하는 PC방도 기존 Windows 라이선스와 동일한 정책을 적용 받을 수 있도록 라이선스 정책을 단순화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2016년에도 지속적으로 지원을 확대해 왔다.

마이크로소프트와 인문협, 콘텐츠조합은 PC방과 프랜차이즈 본사, 노하드PC방 관리업체, PC방 관리프로그램 업체를 대상으로 소프트웨어 라이선스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정품 Windows 제품 활성화를 위한 정품 구입 방법 ▲Windows 라이선스, 지적재산권 보호와 음란 또는 사행성 게임 근절 ▲PC 보안에 대한 홍보와 교육 활동도 진행된다. 

한편 마이크로소프트와 인문협은 지난 5월 24일부터 7월 4일까지 전국 PC방 사업자를 대상으로 마이크로소프트 Windows 라이선스 정책과 향후 대책에 대해 설명하는 캠페인을 진행했다. 전국 17개 도시에서 진행된 ‘PC방 보안 교육과 OS 정품화 캠페인’에는 1500여 명의 사업자가 참석해 정품 Windows 제품 활용에 대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김병수 인문협 중앙회장은 “이번 협약으로 PC방 업계내 정품 소프트웨어 사용 문화 정착 기회를 마련하고 보다 건강한 PC 방 문화를 조성할 수 있게 됐다”며 “국내 PC방 문화의 발전을 위한 마이크로소프트의 적극적인 협력에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고순동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대표는 “인문협과 콘텐츠조합을 비롯한 국내 PC방 관계자들의 정품 소프트웨어 사용을 위한 지속적이고 적극적인 노력에 감사드린다”며 ”보안에 취약한 불법 소프트웨어 사용을 근절하고 정품 사용 문화가 정착할 수 있도록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국내 PC방 관계자들과 적극 협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