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이나리 기자] 아나로그디바이스(ADI)가 연결 모션, 스마트 공장 애플리케이션용 차세대 고성능, 확정적 이더넷(Deterministic Ethernet) 커넥티비티 솔루션 중 하나로 실시간 이더넷 멀티 프로토콜(Real-time Ethernet, Multi-protocol, REM)스위치 칩을 출시했다. 

ADI의 '확정적 이더넷 기술 그룹(인수 전 이노베이직)이 개발한fido5000을 사용하면 보드 크기와 소비 전력을 줄이면서도 네트워크 부하 상태에 관계 없이 노드에서의 이더넷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다.

이 제품은 로봇공학과 같은 동기화, 연결 모션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됐고, ADI의 모션 제어 프로세서인 ADSP-SC58x, ADSP-2158x, ADSP-CM40x에 부착하면 EtherCAT, PROFINET IRT, POWERLINK 커넥티비티를 제공할 수 있다. 또한 125µs 미만의 사이클 시간을 쉽게 구현할 수 있으며, 칩 역시 드라이버를 지원하기 때문에 산업용 이더넷 프로토콜 스택과 간편하게 통합할 수 있다. 

스마트 공장 애플리케이션의 경우, fido5000은 프로세서, 프로토콜, 스택의 종류와 관계 없이 통합 가능하기 때문에 산업용 이더넷 인터페이스를 하나만 내장하고도 모든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다양한 프로토콜을 쉽게 지원할 수 있다. Fido5000은 TSN(Time Sensitive Networking)을 지원하기 때문에 향후 산업용 이더넷 프로토콜이 현재 부상하고 있는 TSN 표준으로 변화하더라도 충분한 경쟁력을 가지게 된다.

fido5000 REM 스위치는 포트가 두 개인 임베디드 이더넷 스위치로, ARM CPU, ADI의 모션 제어 프로세서인 ADSP-SC58x, ADSP-2158x 및 ADSP-CM40x와 연결할 수 있다. fido50000 REM 스위치가 지원하는 프로토콜에는PROFINET RT/IRT, 비콘 기반의DLR을 갖춘EtherNet/IP, ModbusTCP, EtherCAT, SERCOS, POWERLINK 등이 있다. 

REM 스위치에는 API에 현장 장치나 컨트롤러 스택과의 통합 기능을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드라이버가 포함된다. REM 소프트웨어 드라이버는 ADI의 RapID 플랫폼을 사용하는 업계의 각 후원 단체로부터 인증 받은 바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