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C News UPDATED. 2017.8.16 수 15:19

상단여백
HOME 신제품 부품·센서 뉴스레터
실리콘랩스, 비용효과적인 자동차용 라디오 솔루션 출시
이나리 기자 | 승인 2017.08.10 10:24

[EPNC=이나리 기자] 실리콘랩스는 자동차 인포테인먼트 시장을 위해 업계에서 가장 확장성이 뛰어나고 유연하며 비용효과적인 자동차용 라디오 솔루션을 발표했다. 

실리콘랩스의 새로운 글로벌 이글(Global Eagle)과 듀얼 이글(Dual Eagle) AM/FM 수신기, 디지털 라디오 튜너, 디지털 팔콘(Digital Falcon) 코프로세서는 완성차 제조사와 1차 공급자(Tier 1)가 모든 시장 영역과 비용과 성능 수준, 그리고 디지털 라디오 표준에 대응하면서 엄격한 자동차 품질 표준을 준수할 수 있게 해준다. 

실리콘랩스의 새로운 제품군에 기반한 OEM, 애프터마켓 라디오 설계 제품들은 저가형 싱글 튜너 AM/FM 라디오로부터 다중 튜너와 안테나를 지원하는 고성능 시스템으로 확장이 가능하기 때문에, 자동차용 라디오 공급업체들은 공통 소프트웨어 API를 이용해 자신들의 R&D 노력을 다양한 제품 라인에 적용할 수 있다. 

IHS마킷(IHS Markit)에 따르면 세계 경차 시장은 올해 9350만대 규모로 성장하고, 라디오 시스템도 엔트리 레벨, 미드 레인지, 프리미엄 등급으로 세분화 될 전망이다. 이처럼 방대한 시장에 대응하려면, 라디오 제조사들은 때로는 동일한 자동차 모델 내에서도 다양한 라디오 시스템을 개발해야 할 뿐만 아니라 서로 다른 가격 조건까지 충족할 수 있어야 한다. 

하지만 기존 솔루션을 이용해  수 많은 자동차 모델과 모든 시장 영역에 대응하려면 엄청난 규모의 R&D 투자가 필요하다. 실리콘랩스는 자동차용 라디오 공급회사들이 공통의 라디오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설계를 이용해 다양한 시장에 대응할 수 있도록 확장가능한 하드웨어/소프트웨어 플랫폼을 제공하는 자동차용 라디오 솔루션 공급회사다

글로벌 이글(Si4795x)과 듀얼 이글(Si4796x / Si4797x) 아날로그 AM/FM 수신기와 디지털 라디오 튜너 제품군은 확장성과 자동차용 방송 수신에 대한 새로운 표준을 제시한다. 이글 제품군은 시장에서 성능이 검증된 실리콘랩스의 튜너와 수신기 제품을 확장한 것으로, 세계 유수의 자동차 OEM과 1차 공급자들이 채택하고 있다. 

Si479xx 디바이스는 실리콘랩스의 특허 받은 저-중간주파수(low-IF) 디지털 아키텍처가 적용되어 월등한 RF 성능과 간섭 내성을 가진다. 뿐만 아니라 Si479xx 제품군의 방대한 펌웨어 알고리즘은 주행 중인 자동차에서의 신호 수신을 동적으로 조절함으로써, 혹독한 현장 조건에서도 최적의 수신 성능을 보장한다.

이번에 출시된 두 가지 이글 제품군의 오디오 서브시스템은 자동차 헤드 유닛에서 디지털과 오디오 신호를 동기화, 처리 및 분배하기 위한 완벽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제품 출시 기간을 단축할 수 있도록, 실리콘랩스는 차량 내 이퀄라이제이션(Cabin equalization), 음량 보상(Loudness compensation), 톤 조절(Tone control), 차임 생성(Chime generation), 오디오 소스 믹싱을 지원하는 4채널/6채널 오디오 후처리 레퍼런스 디자인을 제공한다. 

디지털 팔콘(Si469x) 디지털 라디오 코프로세서 제품군은 오디오와 데이터를 전달하는 HD 라디오(HD Radio), DAB(Digital Audio Broadcast)/DAB+ 디지털 신호의 채널 복조 기능과 소스 디코딩 기능을 제공한다. 디지털 팔콘 코프로세서는 채널 디코딩을 위해 서드파티 디지털 라디오 프로세서들이 통상적으로 요구하는 별도의 외장 RAM 메모리 모듈을 사용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시스템 설계를 간소화하고 BOM을 최소화한다. 

디지털 팔콘 제품군은 DAB/DAB+를 위한 매끄러운 블렌딩 기능과 함께 HD 시스템을 위한 ALTA(Automatic Level and Time Alignment) 지원을 통해 제품 설계를 로우엔드에서 하이엔드 시스템으로 확장할 수 있게 해준다. 

#실리콘랩스#라디오 솔루션

이나리 기자  narilee@epnc.co.kr

<저작권자 © EP&C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나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con
여백
여백
여백
신제품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