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신동윤 기자] 글로벌 전자 부품 유통업체인 Digi-Key는 시러스로직(Cirrus Logic)의 아마존 AVS(Alexa Voice Service)용 음성 캡처 개발 키트(598-2471-KIT-ND)를 독점 공급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 키트는 아마존의 지능형 음성 제어 서비스인 알렉사(Alexa)를 이용해 핸즈프리 AVS 제품을 개발하기 위한 토털 솔루션이다. 시러스로직의 사운드클리어(SoundClear) 음성 캡처 솔루션, 스마트 코덱, MEMS 마이크, 제어 콘솔이 갖춰져 있어 AVS API 활용을 통해 개발자와 설계 엔지니어, OEM 등이 상업용 음성 구동식 제품을 손쉽게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시러스로직의 아마존 AVS용 음성 캡처 개발 키트는 휴대용 스마트 스피커, 네트워크에 연결된 스마트 스피커, 디지털 어시스턴트, 또는 스마트 홈 음성 제어 등의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시러스로직의 오디오 제품 부문 마케팅 부사장인 칼 알버티(Carl Alberty)는 “시러스로직의 음성 캡처 개발 키트는 탁월한 음성 명령 성능을 제공하며 시러스로직의 도구, 소프트웨어 등과 함께 사용할 경우, OEM이 뛰어난 알렉사 음성 상호작용 기능을 갖춘 스피커를 더욱 빠르게 출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시러스로직은 Digi-Key와 협력해 새롭게 등장하는 음성 지원 제품의 BOM 비용과 시스템 비용을 낮출 수 있으면서도 사용이 간편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Digi-Key는 시러스로직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고품질의 부품을 선택하고 조달해 개봉 후 즉시 사용할 수 있는 토털 솔루션을 제작했다. 또한 키트의 보호, 운송, 보관, 작동을 돕는 정전기 방지용 맞춤형 케이스도 설계했다. 두 기업은 서로 협력해 수 차례의 반복 테스트를 거친 끝에 부품을 담기에 적합한 케이스와 폼 인서트를 개발했다.

DIgi-Key의 글로벌 반도체 부문 부사장인 데이비드 스타인(David Stein)은 “핸즈프리형 음성 활성화 제품은 우리 업계에서 지속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으며 시러스로직의 아마존 AVS용 음성 캡처 개발 키트는 고객이 이런 기능을 설계에 손쉽게 통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Digi-Key는 시러스로직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전 세계의 엔지니어와 제조업체에 이 토털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개발 비용을 낮추고 혁신을 지원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