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 한 번으로 동영상 클립 만들어 바로 SNS에 업로드 가능

[테크월드=이나리 기자] 멀티캠 브랜드 고프로는 히어로5 시리즈 액션캠에서 촬영한 사진과 영상을 자동으로 하나의 동영상 콘텐츠로 만들어주는 새로운 스토리텔링 솔루션 ‘퀵스토리(QuikStories)’를 공개했다.

퀵스토리는 액션캠에서 촬영한 사진과 영상을 휴대폰으로 가져와 쉽고 간단한 방법으로 콘텐츠를 만드는 기능이다. 최근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투브 등의 SNS에 개인이 제작한 콘텐츠를 공유하는 것이 큰 인기를 끌고 있어 퀵스토리의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퀵스토리는 무엇보다 간편한 사용 방법이 돋보인다. 먼저 휴대폰에 고프로 앱을 설치하고 히어로5 시리즈 액션캠(히어로5 블랙, 히어로5 세션)을 연동한다. 퀵스토리 버튼을 아래로 당기면 자동으로 최근에 촬영한 사진과 영상이 휴대폰으로 옮겨지면서 하나의 동영상 콘텐츠가 완성된다. 문구 삽입이나 영상 속도 조절, 화면 필터, 음악 추가 등의 기능도 지원하며, 다른 기기로 촬영한 영상을 더해 자신의 스타일대로 수정할 수도 있다.

고프로 설립자이자 CEO인 닉 우드먼은 “액션캠이라는 새로운 분야를 탄생시킨 고프로가 퀵스토리를 통해 또 한 번 혁신을 선보이게 됐다”이라며, “퀵스토리는 가장 간단한 방법으로 영상 스토리텔링을 완성시켜 줘 사용자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게 될 것이다”고 전했다. 

한편, 고프로는 최근 액션캠 히어로5 시리즈와 탈착형 접이식 드론 카르마를 선보였다. 이외에도 고프로 액션캠 제어 기능과 자동 편집 솔루션 퀵스토리를 탑재한 애플리케이션 고프로 앱(GoPro App), 편집 어플리케이션 퀵(Quik), 스플라이스(Splice), 드론 영상 제어와 공유 애플리케이션 패신저(Passenger) 등의 소프트웨어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