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C News UPDATED. 2017.12.12 화 17:55

상단여백
HOME 뉴스 인터넷·콘텐츠
네이버, 가공식품 검색하면 성분정보 한눈에 확인
이나리 기자 | 승인 2017.07.28 13:41

[EPNC=이나리 기자] 네이버가 모바일 쇼핑 가격비교를 통해 가공식품군 안에서 성분정보를 제공하기 시작한다.

네이버는 초록마을이 운영하는 식품정보 오픈 플랫폼 잇사이트(Eatsight)의 데이터를 연동해 모바일 쇼핑 가격비교에서 가공식품에 대한 성분정보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탄수화물, 지방 등 각 영양성분 함유량은 물론, 원재료, 주의사항, 인증정보 등 차별화된 데이터를 제공하는 점이 특징이다. 영·유아 등 알레르기에 민감한 소비자에게 참고가 될 수 있도록 알레르기 유발 원료 성분도 표시한다.

이들 중엔 제품을 받아보면 확인할 수 있는 정보도 많지만 온라인에서 구매할 경우 주문 시점에서 파악하기 힘든 게 실정이다. 또한 제품을 받아보더라도 포장지에 작은 글씨로 쓰여 있는 정보를 일일이 확인하기란 쉽지 않다.

네이버는 잇사이트의 풍부한 데이터를 보기 쉽게 정리해 제공함으로써 사용자의 안전하고 현명한 식품 소비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영양성분의 경우, 성인 기준 일일 권장 기준치 대비 몇 퍼센트가 함유되어 있는지를 그래프로도 보여준다.

현재 2만 6000여 건의 제품에 적용을 시작했으며, 매달 1000건 이상의 새로운 제품에 추가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이나리 기자  narilee@epnc.co.kr

<저작권자 © EP&C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나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PREV NEXT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con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신제품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