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C News UPDATED. 2017.10.19 목 19:39

상단여백
HOME 뉴스 포토 뉴스레터
KT, 인천 송도에 홀로그램 실감미디어 극장 시설 개관
정동희 기자 | 승인 2017.07.27 09:29

[EPNC=정동희 기자] KT가 7월 28일 송도 복합 쇼핑몰 ‘트리플 스트리트’에 실감미디어 기술을 적용한 홀로그램 극장 ‘K-live 송도’를 열었다. 송도 ‘트리플스트리트’몰에는 ▲KT의 홀로그래픽 기술을 접목한 홀로그램 극장 ‘K-live’ ▲LED 패널로 연출한 총길이 30미터의 국내 최대 규모 ‘미디어터널’이 구성됐다.

‘K-live 송도’는 ‘14년 서울 동대문에 세계 최초 홀로그램 전용관 ‘K-live’를 시작으로, ‘16년 싱가포르 센토사(K-live 센토사), ‘17년 3월 광주 미디어아트 플랫폼에 이은 네 번째 홀로그램 전용관이다. ‘K-live 송도’에는 YG엔터테인먼트(싸이, 빅뱅, 지드래곤), JYP엔터테인먼트(2PM, 원더걸스, 갓세븐) 소속 가수의 K-pop 홀로그램 공연과 어린이용 홀로그램 뮤지컬 ‘메이플스토리’, 교육용 미디어 아트쇼 ‘사이언스쇼 더 스페이스’ 등을 상영한다.

‘미디어터널’은 건물과 건물 사이 복도를 LED 패널로 조성해 총 길이 30미터에 이르는 실감미디어 환경을 연출했다. 도심 한 복판에서 숲, 우주 등 자연의 정취를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테마의 영상 그래픽을 적용해 쇼핑몰을 방문하는 고객에게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KT는 ‘트리플스트리트’몰에 정보통신기술 솔루션과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적용한 스마트빌딩(ICT 건물 통합관제, 스마트 주차관리시스템, 긴급 비상벨 솔루션 등)을 구축해 편안하고 안전한 쇼핑과 입주기업들의 신속하고 효율적인 업무를 지원한다.

한편, ‘K-live 송도’ 가 위치한 ‘트리플스트리트’몰 D동에는 멀티플렉스 영화관 ‘메가박스’, 가상현실(VR) 테마파크 ‘몬스터VR’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시설이 구성되어 풍성한 문화 체험을 즐길 수 있다.

‘K-live 송도’는 개관을 맞아 7월 28일부터 30일까지 매일 쇼핑몰 방문 고객 400명에게 선착순 무료관람 이벤트를 진행하며, 8월 1일부터 13일까지 모든 공연을 50%할인된 가격으로 관람할 수 있다. 

고윤전 KT 미래사업개발단장 상무는 “’트리플스트리트’몰 ‘K-live 송도’ 개관에 이어 9월에는 신규 K-pop 홀로그램 콘텐츠를 추가 출시 예정이며, 실감미디어 기술이 접목된 콘텐츠를 지속 개발∙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대형 복합문화공간에 융복합ICT 기술을 기반으로 한 실감미디어 분야의 KT 혁신기술을 지속 접목해 미래기술을 선도하고, KT만의 차별화된 차세대미디어 기술을 다양한 사업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KT#송도#트리플스트리트몰

정동희 기자  dhjung@epnc.co.kr

<저작권자 © EP&C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동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con
여백
여백
여백
신제품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