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전력 MCU EFM32GG11 게코 제품군

[테크월드=정환용 기자] 실리콘랩스는 자사의 EFM32 게코(Gecko) 제품군을 더욱 확장한다고 밝혔다. 새로운 EFM32GG11 자이언트 게코(Giant Gecko) MCU 제품군은 스마트 미터, 자산 추적(asset tracking), 산업/빌딩 자동화, 웨어러블, 개인용 의료기기 애플리케이션용으로 저전력 MCU의 뛰어난 특성들을 제공한다. 자이언트 게코 MCU는 최대 72MHz의 프로세싱 성능과 대형 메모리 옵션, 페리퍼럴, 하드웨어 가속기, 그리고 미크리엄(Micrium) 운영체제를 포함한 포괄적인 소프트웨어 툴을 결합하고 있다.

사물인터넷 애플리케이션은 점점 더 복잡해지며 다양한 센서, 정교한 최종 사용자 디스플레이, 최신 알고리즘, 무선 스택의 사용 필요성 역시 더 커지고 있는 반면, 전력 예산은 점점 더 줄고 있다. 때문에 MCU는 배터리 수명을 극대화하기 위해 슬립 모드에서의 전력 소비를 최소화해야 하는 과제에 직면해 있다. 자이언트 게코 MCU는 집적도, 성능, 에너지 효율성의 기존 한계를 한 단계 뛰어넘음으로써 이러한 과제를 해결한다.
 
실리콘랩스의 사물인터넷 제품 마케팅 담당 톰 패널(Tom Pannell) 시니어 디렉터는 “자이언트 게코 MCU는 기존에 더 큰 전력을 소비하던 MCU에서나 찾아볼 수 있었던 우수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며, “지난 10년 동안 꾸준히 진화해 온 게코 MCU 중에서 가장 뛰어난 성능을 달성한 자이언트 게코 제품군은 성능, 특성, 설계 능력 면에서 엄청난 도약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자이언트 게코 제품군은 동급 최고의 암호화 기술을 이용해, 애플리케이션 설계에 안전하고 보안성이 뛰어난 플랫폼을 제공한다. 이 MCU는 기존 소프트웨어 방식보다 더 우수한 성능과 더 낮은 소비전력으로 첨단 알고리즘을 구동하는 에너지 효율적인 보안 가속기, 페리퍼럴 접속에 세밀한 보안성을 제공하는 SMU(security management unit), 그리고 더 높은 수준의 보안을 위한 난수 발생을 위해 NIST 인증을 획득한 TRNG(true random number generator)를 구비하고 있다.

자이언트 게코 MCU는 QFN, QFP, 최대 192핀을 지원하는 BGA를 비롯해 기존 EFM32 MCU와 핀 호환이 가능한 다양한 패키지 등 광범위한 패키지 형태로 공급된다. 소프트웨어는 전체 EFM32 MCU와 EFR32 무선 게코 SoC 제품군 전반에 걸쳐 호환돼 광범위하게 소프트웨어를 재사용할 수 있고, 그만큼 설계 시간과 비용을 줄일 수 있다.

실리콘랩스의 심플리시티 스튜디오(Simplicity Studio) 개발 툴은 게코 MCU를 지원한다. 덕분에 개발자는 단 한 번의 클릭만으로 통합 이클립스 기반 개발 환경에서 프로젝트 완성에 필요한 모든 자원에 손쉽게 접근할 수 있다. 심플리시티 스튜디오는 그래픽 기반의 구성 설정, 선도적인 에너지 모니터링, 네트워크 분석, 정전용량 터치 설정 툴, 그리고 소프트웨어 예제와 도큐멘트 등을 포함한다. 자이언트 게코 MCU는 이미 갖춰진 미크리엄 운영체제를 기본 지원해, 개발자들은 심플리시티 스튜디오를 통해 미크리엄 툴에 손쉽게 접근할 수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