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C News UPDATED. 2017.11.24 금 17:56

상단여백
HOME 뉴스 인터넷·콘텐츠
카카오페이, 7월 송금액 800억원 돌파
정동희 기자 | 승인 2017.07.25 10:16

[EPNC=정동희 기자] 카카오페이는 7월 25일 자사의 간편 송금 서비스가 7월 월간 송금액 800억 원을 돌파했다고 발표했다.

이는 전월 대비 60% 이상 증가한 금액으로, 카카오페이는 4월 별도 법인으로 출범 후 월간 송금액이 매월 100억 원 이상 증가하며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카카오페이는 최근 ‘쇼미더머니 6’, 이상민, DEAN (딘) 등 최고의 이슈메이커들과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며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하는 한편, 송금하면 연상될 수 있는 딱딱한 이미지가 아닌, 전연령층이 일상에서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생활 금융 서비스로 자리잡고 있다.

또한, 작년 출시 후 고객 니즈를 반영한 기능 추가와 꾸준한 제휴사 확대로 서비스 완성도를 높혀 오고 있다.

카카오톡 친구가 아니어도 시중 모든 금융기관과 100% 호환되는 ‘계좌로’ 기능과 카카오톡 대화창에서 계좌번호를 클릭하면 바로 송금창으로 연결되는 기능을 추가해 사용성을 대폭 강화했으며, 최근에는 송금 시 카카오톡 메신저를 더욱 센스있게 활용하는 ‘쪼르기’ 기능과 ‘송금 봉투’ 기능을 선보였다.

5개로 시작했던 제휴사도 꾸준히 확대해 현재 KB국민은행, NH농협은행, 신한은행, KEB하나은행, SC제일은행, KDB산업은행, 대구은행, 제주은행, 신협 등 국내 16개 금융기관의 계좌를 연결해 수수료 없이 사용할 수 있다.

한편, 카카오페이는 알리페이와 결제 시스템 통합과 기존 사업 강화를 위해 개발/사업 직군에 대한 대규모 경력 공채를 진행 중이다. 입사 지원은 카카오 채용 사이트를 통해 진행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송금서비스

정동희 기자  dhjung@epnc.co.kr

<저작권자 © EP&C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동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PREV NEXT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con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신제품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