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MI 감소 및 고전력 밀도 애플리케이션 구현

[테크월드=정환용 기자] 아나로그 디바이스는 차동 VOUT 원격 센싱 기능의 20V, 20A 모놀리식 동기식 벅 컨버터 LTC7150S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디바이스에 적용된 고유의 PLL(phase-lockable) 제어 온타임 정주파수 전류 모드 아키텍처는 보상을 쉽게 할 수 있도록 해주며, 고주파수에서 동작하면서 빠른 과도 응답이 요구되는 높은 스텝다운 비율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다.

 

LTC7150S는 우수한 EMI 성능 특징과 함께 레이아웃에 대한 제약을 완화하는 고효율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통합 바이패스 커패시터가 포함된 사일런드 스위처 2(Silent Switcher 2) 기술을 이용한다. 최대 12개 위상까지 가능한 다상(multiphase) 동작은 입출력 커패시턴스 증가는 최소화하면서 고출력을 낼 수 있도록 여러 디바이스를 직접 병렬 연결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VOUT 원격 감지 기능은 부하 전류 또는 보드 레이아웃에 상관없이 부하에서 정확한 전압 제어가 이뤄지도록 한다.

LTC7150S는 입력 범위가 3.1~20V로 넓어 대부분의 중간 버스 전압을 포함하는 매우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에 활용될 수 있으며, 많은 종류의 배터리에도 이용될 수 있다. 통합 N채널 MOSFET은 고전류/저전압 DSP와 같이 PoL(point-of-load)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인 0.6V ~ VIN 범위의 출력 전압에서 열로 인한 성능 저하는 최소화하면서 20A의 높은 연속 부하 전류를 제공한다.

LTC7150S의 최소 온타임은 25ns로 매우 낮아, 고주파수에서도 높은 스텝다운 비율 전원공급장치가 강제 연속·비연속 모드 동작 모두를 지원할 수 있도록 한다. 동작 주파수는 400kHz ~ 3MHz에서 선택할 수 있고, 외부 클럭으로 동기화가 가능하다. LTC7150S의 총 차동 출력 전압 정확도는 –40~125°C의 동작 온도 범위에서 ±1%이다. 이밖에도 부하에서 바로 차동 원격 VOUT 센싱 가능, PHMODE 위상 선택 핀, 정확한 1.2V RUN 핀 스레스홀드, VIN 과전압 보호, 파워 굿·프로그래머블 소프트 스타트/트래킹과 같은 특징을 제공한다.

LTC7150S는 열 성능이 강화된 42핀 5x6x1.3mm BGA 패키지로 제공되며, RoHS 무연·유연 SnPb(63/37) 처리 형태 모두 제공된다. E와 I 등급은 –40~125°C의 온도 범위에서 동작하도록 돼 있다. 제품 가격은 1000개 수량을 기준으로 E 등급의 경우 개당 5.60달러에서 시작한다. 모든 버전은 현재 즉시 구입이 가능하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