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 토렌트에서 유포되는 ‘넷플릭스(Netflix) 위장’ 악성코드 주의
상태바
안랩, 토렌트에서 유포되는 ‘넷플릭스(Netflix) 위장’ 악성코드 주의
  • 정동희 기자
  • 승인 2017.07.19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크월드=정동희 기자] 휴가철을 맞아 집에서 편하게 온라인 영화를 찾는 ‘방콕족’을 노린 악성코드가 발견돼 주의가 필요하다. 

안랩은 최근 토렌트에서 최신 영화를 미끼로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인 ‘넷플릭스(Netfilx)’ 플레이어를 위장한 악성코드가 유포되고 있어 사용자 주의를 당부했다.

공격자는 토렌트에 최신 영화로 위장한 파일을 업로드 해 사용자의 관심을 끌었다. 해당 파일을 다운로드 하면 ▲최신영화 위장 파일(.mkv) ▲넷플릭스 플레이어 설치와 설정방법 안내문(.jpg) ▲정식 넷플릭스 MKV 플레이어 설치 주소(.txt) 등 총 3개 파일이 다운로드 된다.

이 중, ‘정식 넷플릭스 MKV 플레이어 설치 주소’ 파일을 실행하면 넷플릭스 플레이어로 위장한 악성 파일을 다운로드 할 수 있는 URL이 나온다. 해당 URL에 접속해 악성 파일을 실행 하면 악성코드에 감염된다. 이 때 동영상 플레이어도 함께 다운로드 되므로 사용자는 악성코드 감염 여부를 의심하기 어렵다.
 
감염 이후, C&C 서버(공격자가 악성코드를 원격 조정하기 위해 사용하는 서버)에 접속을 시도한다. 이는 악성코드 추가 다운로드 등을 위한 것으로 추정된다.  
 
한창규 안랩 시큐리티대응센터(ASEC) 센터장은 “휴가철을 맞아 집에서 온라인 영화를 즐기는 사용자를 노리는 악성코드가 증가할 가능성이 있다”며, “정식 콘텐츠를 이용하고, 동영상 플레이어 등 파일을 다운로드 할때는 출처 확인하는 습관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