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정동희 기자]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가 로버트 보쉬(Robert Bosch)로부터 ‘보쉬 글로벌 협력사 상(Bosch Global Supplier Award)’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세계 최대 자동차 부품 업체인 보쉬는 수천 공급사 중 인피니언에게 6회째 이 상을 수여했다. 인피니언은 뛰어난 품질을 인정받아 올해 4월 도요타(Toyota)로부터 ‘최고 품질상(Best Quality Award)’을 수상했으며, 6월에는 덴소(DENSO)로부터 ‘올해의 협력사 상(Supplier of the Year Award)’을 수상했다.

이 상은 보쉬 그룹이 제품이나 서비스의 제조와 공급에 있어서 품질, 혁신, 납기 등에서의 우수성을 인정하는 것이다. 인피니언은 보쉬에 ADAS용 레이더 칩, 엔진 매니지먼트 용 마이크로컨트롤러, 차체 및 편의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칩 등을 공급하고 있다. 

올해 시상식의 주제는 ‘성공을 위한 파트너’였다. 보쉬에게 협력사는 단순히 부품을 공급하는 업체이상을 의미한다. 협력사들은 개발과 혁신을 위한 파트너로서 보쉬가 경쟁에서 앞서 나갈 수 있도록 돕는 존재다. 

보쉬 회장인 폴크마 덴너(Volkmar Denner) 박사는 “갈수록 연결되는 세상에서 파트너쉽은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다. 계층적 가치 사슬이 부가가치 네트워크로 변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 CEO 라인하드 플로스(Reinhard Ploss) 박사는 “인피니언의 품질과 연속성, 그리고 혁신은 고객들로부터 인정 받고 있다. 인피니언는 전기차, 자율주행차 및 보안적으로 우수한 자동차를 구현할 수 있도록 한다. 이러한 성과를 이루어낸 인피니언 직원들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보쉬는 매 2년마다 협력사 상을 수여하며, 올해는 15회째이다. 2015년 및 2016년에는 11개 국가에서 44개 우수 협력사가 이 상을 수상했다. 인피니언은 전장과 전기기계 부문에서 수상했다.

그 밖의 부문들로는 원자재와 부품, 간접 자재 조달, 재판매, 혁신, 기계 등이 있다. 현재 보쉬 그룹의 구매와 물류 규모는 총 매출(2016 회계연도에 731억 유로)의 60%를 차지한다. 이 중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이 전자와 기계 부품이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