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게 접하는 학습으로 전 국민적 관심도 높여야

[테크월드=정환용 기자] 온라인 강의 콘텐츠를 제공하는 오마이스쿨이 최진기 강사, 김광석 이코노미스트의 ‘4차 산업혁명 완전정복 패키지’ 강의를 출시했다.

 

전 세계적으로 4차 산업혁명에 대한 관심이 뜨겁고 국내에서도 4차 산업혁명에 관한 연구 흐름이 대두되고 있지만, 일반 시민들에게는 여전히 4차 산업혁명에 대한 인식이 미미하다. 이런 상황에서 오마이스쿨의 4차 산업혁명 온라인 강의 출시는 사회적으로 큰 화두를 던진다. 오마이스쿨은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는 4차 산업혁명 강의를 통해 전 국민적인 차원에서 4차 산업혁명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 사회적 변화를 전망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스타강사 최진기는 이번 4차 산업혁명 강의를 통해 일반 시민과 학생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4차 산업혁명을 이끄는 제반 기술을 설명하고 사회 변화를 예측한다. 최진기 강사와 김광석 이코노미스트의 4차 산업혁명 강의를 묶은 오마이스쿨의 ‘4차 산업혁명 완전정복 패키지’는 쉽게 혼동하는 ‘4차 산업’과 ‘4차 산업혁명’이라는 개념을 구분하는 데에서 출발해, 기반이 되는 기술과 각국의 정책을 살펴본다. 

최진기 강사는 자율 주행 자동차, VR, AR, 드론, 인공지능 산업에 대해 알기 쉽게 풀이하고, 현재까지 산업들의 성과와 그 미래를 진단한다. 김광석 이코노미스트는 4차 산업혁명을 이끌 10대 기반 기술(5G, 블록체인, IoT, 스마트 팩토리 등)을 소개하고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하기 위해 국가, 기업, 개인들이 준비해야 할 것들을 제시한다. 

강의 중간에는 구글, 벤츠, 삼성과 같은 선두 기업들이 어떻게 4차 산업혁명에 대응하고 있는지를 짚어보고, 최진기 강사가 직접 참여한 CES 2017의 내용을 함께 구성해 누구나 4차 산업혁명에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김광석 강사는 “4차 산업혁명은 30년 동안 지속될 광범위한 파도에 어떻게 합류할 것인지가 중요하다”며 4차 산업혁명 학습에 대한 중요성을 역설하기도 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