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얼 디바이스 서버에 I/O, Wi-Fi 결합

[테크월드=정환용 기자] Moxa가 현장에서 무선 이더넷 네트워크를 통해 시리얼 장비를 통합할 때 IEEE 802.11a/b/g/n 무선 표준 기술과 6개의 디지털 I/O를 결합할 수 있는 3-in-1 시리얼 디바이스 서버 ‘NPort IAW5000A-6I/O’ 시리즈를 새로 출시했다. 이 시리얼 디바이스 서버는 디지털 I/O를 통합하고 있어 다양한 산업용 데이터 수집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Moxa의 시리얼 커넥티비티 사업부 선임 매니저인 캐스퍼 양(Casper Yang)은 “이 제품은 2-3개의 개별 디바이스를 사용하는 방식에 비해 장애 노드를 관리하고 예비 부품을 준비하는 비용이 훨씬 낮다. 때문에 고객사는 낮은 운영비용으로 사업 면에서 이득을 얻을 수 있다”며, “단 한 개의 디바이스로도 사용자의 모든 요구사항을 충족할 수 있어 디바이스 구성이 간소해진다. 공간을 절약하는 3-in-1 설계는 일반적으로 공간이 제한된 재보수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고, 이미 다양한 기계가 설치돼 있는 경우에 특히 그렇다”고 덧붙였다.

NPort IAW5000A-6I/O 시리즈에 포함된 DI/DO는 모드버스(Modbus) TCP 프로토콜을 사용한 TCP/IP를 통해 제어되며, 웹 브라우저에서 구성·보호될 수 있다. 또한, 레거시 애플리케이션과 호환이 가능한 윈도우/리눅스 PC에 COM 포트로(Moxa 특허의 Real COM 기술 이용) 설치할 수 있다. 모든 모델은 견고하게 구성되고 DIN 레일 장착이 가능하며, 전원 이중화로 설계돼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 무정전 동작을 보장한다. 

NPort IAW5000A-6I/O 시리즈는 IP 필터링과 비밀번호 보호 외에도 해커로부터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한 SSH, HTTPS를 지원한다. 산업용 자동화 환경에 설치된 디바이스는 다양한 모터의 스위칭 온오프 동작에서 발생하는 전자기 펄스로 인해 서지 위험이 높다. NPort IAW5000A-6I/O 시리즈는 시리얼 라인에 4kV 서지 보호를 제공해, 전압 스파이크로부터 전기 디바이스를 보호하고 전기 잡음을 억제해 준다.

대부분의 디바이스 서버는 고정된 수의 시리얼 보드 속도를 지원한다. 하지만 일부 애플리케이션들은 250kbps 또는 500kbps와 같은 특수한 보드 속도를 필요로 한다. NPort IAW5000A-6I/O 시리즈를 사용하면 50~921.6kbps 사이에서 어느 보드 속도나 선택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보다 다양한 디바이스에 신뢰할 수 있는 커넥티비티를 보장해준다.

Moxa는 신뢰할 수 있는 시리얼 디바이스 파트너로, 2025년까지 장기 지원을 제공하는 시리얼 제품과 서비스를 공급할 예정이다. 또한, Moxa는 윈도우 10, 리눅스 4와 같은 새로운 운영 시스템을 지원함으로써 드라이버/OS를 지속적으로 보장하며, 고객에게 상호 운용성과 유연성을 극대화하도록 한다. 

 

주요 특징 
▲모든 시리얼 또는 이더넷 디바이스를 IEEE 802.11a/b/g/n 네트워크에 연결 
▲4개의 DI와 2개의 DO를 포함한 시리얼 디바이스 서버 
▲이중화 DC 전원 입력과 릴레이 출력 지원 
▲4kV 직렬 서지 보호
▲WEP/WPA/WPA2 무선 암호화를 이용한 보안 데이터 액세스 
▲구성 백업을 위한 microSD 카드 슬롯 
▲무선 클라이언트 기능으로 유연한 통합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