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C News UPDATED. 2017.11.22 수 16:01

상단여백
HOME 인사·동정 행사/이벤트
구글코리아 "머신러닝 기술 함께 배워요"개발자 역량강화 ‘머신러닝 챌린지 코리아 2017’ 개최
이나리 기자 | 승인 2017.07.10 10:37

[EPNC=이나리 기자] 구글코리아는 오는 8월 16일 국내 소프트웨어 엔지니어와 학생들의 머신러닝 경험 확대를 위한 머신러닝 행사인 ‘머신러닝 챌린지 코리아 2017(Machine Learning Challenge Korea 2017)’을 개최한다. 

올해 처음 개최되는 ‘머신러닝 챌린지 코리아 2017’은 AI 퍼스트 시대를 맞아 모든 IT 혁신에서 핵심 기술이 되고 있는 인공지능(AI), 머신러닝에 대해 현재 일선에서 일하고 있는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나 학교에서 공부하고 있는 학생들의 관심과 역량을 높이고자 마련됐다. 

제 4차 산업혁명을 이끌어갈 기반 기술 중 하나인 머신러닝은 세계적인 바둑 알고리듬인 알파고를 비롯해 학술자료의 분류나 소비자 수요 예측 등 전반적인 엔지니어링 분야에 널리 적용될 수 있는 기술이다. 

이번 머신러닝 챌린지 행사를 통해 실제 업무 현장에서 머신러닝 플랫폼 사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개발자들을 독려하고, 나아가 미래에 국내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들이 글로벌 혁신 경쟁에서 머신러닝 부문 기술 리더십을 갖고 가는데 도움을 줄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총 2단계로 진행된다. 제 1라운드는 온라인으로, 제 2라운드는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며, 제 1 라운드에서는 예측모델 및 분석대회 플랫폼인 ‘캐글(Kaggle)’을 통해 8월 16일부터 8월 21일까지 5일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머신러닝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누구나 ‘‘머신러닝 챌린지 코리아’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 신청이 가능하며, 모집 기간은 7월 10일부터 8월 15일까지다. 1인 또는 최대 4명이 팀을 이뤄 신청할 수 있으며, 참가를 원하는 사람들은 대회 개최 전까지 홈페이지에 있는 머신러닝 플랫폼 텐서플로우(TensorFlow)와 GCP(Google Cloud Platform) 튜토리얼 자료를 이용해 사전에 준비할 수 있다. 제 1라운드에서는 총 50개팀이 선정되며, 소정의 상품이 제공된다.  

#구글#머신러닝#머신러닝 챌린지 코리아

이나리 기자  narilee@epnc.co.kr

<저작권자 © EP&C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나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PREV NEXT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con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신제품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