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정동희 기자] 안랩이 7월 5일 코엑스 컨퍼런스룸에서 한국클라우드산업협회 주최로 열린 ‘클라우드 보안 핫 이슈 세미나’에서 클라우드 환경 보안위협과 대응전략을 소개했다. 

이번 세미나에서 김준호 안랩 서비스사업기획팀 과장은 ‘클라우드 도입 이슈와 위협에 대한 대응 방안’을 주제로 최신 클라우드 환경에서 보안 전략을 발표했다. 특히 이번 세션발표에서는 ‘아마존 웹 서비스(AWS)’, ‘마이크로소프트 애저(Microsoft Azure)’ 고객을 위한 안랩 클라우드 원격보안관제 서비스 경험을 기반으로, 실제 보안 위협과 대응 사례를 소개해 참석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김준호 과장은 “안랩은 해외 클라우드 사용 고객과 국내 다수의 고객사에 ‘클라우드 원격보안관제 서비스’를 이미 제공하고 있다”며 “다양한 환경의 고객사에서 검증 받은 안정성을 기반으로 사업을 활발히 전개해 나갈 것이다”고 강조했다. 

‘안랩 클라우드 원격보안관제서비스’는 고객이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 이용 시 직접 관리해야 하는 네트워크와 웹 서비스 보안을 안랩의 침해대응(CERT) 전문인력이 원격으로 모니터링과 관리(분석·대응)하는 서비스다. 

안랩은 현재 △‘아마존 웹 서비스((Amazon Web Services, AWS)’ △‘마이크로소프트 애저(Microsoft Azure)’를 사용하는 고객사 대상으로 해당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국내 최대 제조사 O2O, 글로벌 고객 등 다양한 고객층을 확보하며 국내 클라우드 원격보안관제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