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이나리 기자]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 이하 ST)가 차세대 블루투스 저에너지(BLE: Bluetooth Low Energy) SoC(System-on-Chip) BlueNRG-2를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으로 가정, 상점가, 산업용, 장난감, 게임기, 개인용 의료기기, 인프라 등 다양한 스마트 제품 연동의 확산에 기여할 것이다. 

블루투스 저에너지 무선 기술은 스마트폰, 태블릿, 컴퓨터의 모든 신기종에 탑재되어 사용자들이 자신의 기기를 통해 블루투스 저에너지 지원 제품들과 상호 작용을 할 수 있다. 서비스 제공업체 측은 서비스 제공과 데이터 수집을 위해 자산(asset)을 클라우드에 편리하게 연결할 수 있다. 

ST는 간단하고, 기능 중심적이며 소형전지 한 개로 수개월, 심지어 수년까지 구동이 가능한 블루투스 저에너지 연결 애플리케이션에서 가능성을 보고 있다. 새로운 BlueNRG-2 칩은 전력소모가 매우 낮은 프로그래머블 프로세서와 초저전력 대기 모드를 비롯한 저전력 기능을 통해 이러한 모든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다. 

높은 RF 신호 강도로 안정적인 무선 통신을 확보해 시스템 전력소모를 절감하고, 블루투스 저에너지 소프트웨어 및 애플리케이션 코드를 위한 넉넉한 온칩 메모리로 외부 메모리 구성 부품을 줄여 시스템 설계를 간소화할 수 있다. BlueNRG-2는 블루투스 5.0 인증을 획득해 최신 스마트폰과의 상호운용성을 보장하고, 최첨단 보안 및 개인정보 보호, 보다 빠른 데이터 전송을 위한 확장된 패킷 길이와 같은 향상된 기능을 지원한다. 

ST의 수석 부사장 겸 아날로그 및 MEMS 그룹 사업 본부장인 베네데토 비냐(Benedetto Vigna)는 “BlueNRG-2는 우리 모두를 스마트 사물 연동의 시대로 안내해 모바일 기기로부터 칫솔이나 조명 스위치와 같은 모든 사물과의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으며 에너지 효율적인 상호작용을 구현한다”고 말했다. 

종합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 SDK가 현재 구매 가능하며 BlueNRG 내비게이터 GUI를 탑재하고 있어 BlueNRG-2 칩을 이용해 새로운 인터넷 연결 제품 개발을 손쉽게 하고, 스마트 환경의 비전을 실현시킬 수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