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정환용 기자] 어드밴텍은 프로토콜 변환을 위한 게이트웨이 ‘EKI-1221 IEIMB’와 ‘EKI-1221 IPNMB’ 2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해당 제품은 각각 Modbus TCP에서 EtherNet/IP, PROFINET으로의 변환을 지원하며, 서로 다른 프로토콜을 사용해 장치를 원활하게 연결할 수 있어 높은 장치 관리 효율성을 제공한다.

 

어드밴텍이 출시한 EKI-1221IEIMB 프로토콜 게이트웨이.

EKI-1221IEIMB와 EKI-1221IPNMB은 높은 프로토콜 확장성과 기존 네트워크 장치와의 완벽한 호환을 지원한다. 값비싼 장치를 구입할 필요없이 레거시 장치의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변환하는 솔루션을 제공해 소프트웨어 프로그래밍 오류의 발생 가능성을 줄일 수 있다. 또한, 데이터를 연결하고 연결된 장치의 상태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는 진단 도구가 내장돼 있어, 운영자는 수집된 데이터를 활용해 분석하고 해결 방안을 쉽게 찾을 수 있다.

어드밴텍 관계자는 “EKI-1221시리즈는 설치와 구성이 쉽고 Siemens, Rockwell HMI / PLC와 호환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기존 네트워크 인프라에 추가가 가능하다”며, “고객은 이기종 네트워크 장치 간 완벽한 데이터 경로를 구축해 업그레이드에 따른 추가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