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이나리 기자] 로지텍은 하나의 마우스로 최대 3대 기기의 커서를 제어하고, 콘텐츠를 옮길 수 있는 획기적인 소프트웨어 플로우(Flow) 지원 제품을 5종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플로우는 간편한 설치와 단순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갖췄으며, PC와 맥(Mac)을 모두 지원하는 소프트웨어. 하나의 마우스에 연결된 최대 3개의 컴퓨터를 오가며 듀얼모니터를 쓰듯이 손쉽게 제어하고, 이미지, 문서 등의 콘텐츠를 자유자재로 복사, 붙여넣기를 할 수 있다. 플로우는 로지텍 옵션 소프트웨어(Logitech Options software) 다운 시 무료로 제공되며, 여러 대의 컴퓨터를 사용하는 경험을 향상시켜 준다. 

플로우 기술을 탑재해 새롭게 출시된 마우스 3종(MX 마스터 2S, MX 애니웨어 2S, M585)에 이어 기존 제품에도 업데이트를 통해 지원하게 됐다. 이번에 업데이트를 지원하는 제품은 마우스 M720과 키보드 3종(K375s, K380, K780), 콤보 MK850으로 총 5개다. 

특히 플로우 지원 마우스는 기본 탑재된 이지스위치(Easy-Switch) 버튼을 이용해 최대 3대의 컴퓨터를 자유롭게 전환해 사용할 수 있으며, 플로우 활성화 시 마우스 커서를 스크린 가장자리로 이동하면 자동으로 컴퓨터 전환이 이루어져 이 컴퓨터에서 저 컴퓨터 화면으로 커서 이동 및 파일을 복사, 붙여넣기 할 수 있다.

이번에 업데이트 된 키보드들은 모두 이지 스위치 버튼으로 최대 3개 기기까지 연결해 사용할 수 있으며, 플로우를 지원하는 마우스와 함께 사용할 경우 마우스 커서의 움직임만으로 컴퓨터 전환이 이루어진다. 

로지텍 코리아 정철교 지사장은 “최대 세 개의 기기에서 간편하게 콘텐츠를 복사, 붙여넣기 할 수 있는 플로우 기술이 사용자의 라이프스타일을 바꿔가고 있다”며, “플로우 출시에 이어 기존 제품 사용자에게도 보다 좋은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업데이트를 지원하게 됐다”라고 덧붙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