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NC=정동희 기자] SK텔레콤은 ‘MWC 상하이 2017’의 부대행사로 지난 5월 28일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아시아 모바일 어워즈’에서 ‘5G 최우수 혁신’ 상을 수상했다고 6월 29일 밝혔다. 이번 어워즈에서 SK텔레콤은 국내 통신 사업자 중 유일하게 수상에 성공했다.

‘아시아 모바일 어워즈(Asia Mobile Awards)’는 글로벌 통신 사업자 연합체인 GSMA가 주관하며, 이동통신전문가, 애널리스트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이 분야별 수상자를 선정해 발표한다. 

SK텔레콤이 5G 커넥티드카 ‘T5’로 수상한 ‘5G 최우수 혁신(Best Innovation for LTE to 5G Evolution)’ 상은 한 해 동안 사업자들이 선보인 가장 우수한 5G 기술에 수여된다. 

SK텔레콤은 지난해 11월 에릭슨, BMW코리아 등과 함께 대규모 5G 시험망에서 5G 커넥티드카 ‘T5’를 선보였다. ‘T5’는 5G의 초고속·초저지연을 활용해 장애물 회피, 멀티뷰, 360도 VR 등을 시연하며, 5G가 세상에 가져올 변화상을 보여준 바 있다.

SK텔레콤은 이번 수상으로 올해 5G로만 벌써 4번째 글로벌 수상을 했다. 지난 5월 ‘GTB 어워드’에서 ‘5G 핸드오버 기술’로 ‘인프라 혁신’ 상을 수상했다. 또한, ‘T5’로 ‘텔레콤 아시아 어워드’에서 ‘최우수 혁신 파트너십 전략’ 상을, ‘TechXLR8’ 어워드에서 ‘협력사와의 최고 5G 구현‘ 상을 수상한 바 있다.

박진효 SK텔레콤 Network기술원장은 “SK텔레콤의 혁신적인 5G 기술이 세계에서 인정받고 있다”며, “끊임없는 기술 혁신으로 통신사업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