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정환용 기자] 윈드리버는 오늘 고신뢰성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플랫폼 ‘VxWorks 653 멀티코어 에디션’의 ‘인증 증명(Certification Evidence) 패키지’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VxWorks 653 멀티코어 에디션’은 항공전자 산업에 사용되는 IMA(통합 모듈형 항공전자, Integrated Modular Avionics) 시스템의 표준 규격인 ARINC 653을 준수하는 플랫폼이다. 싱글코어 실리콘 플랫폼에서 가능했던 기능들을 확장시켜, 기존 소프트웨어를 재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윈드리버는 새롭게 출시된 ‘인증 증명 패키지’를 통해 항공전자 기업들이 멀티코어 시스템 인증에 대한 프로젝트 위험을 낮출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항공전자 기업에서는 상용 소프트웨어 기술과 함께 인증 증명 패키지를 통해 신규 프로그램의 인증은 물론 재인증에 관련된 비용과 프로젝트 위험성을 줄일 수 있다. 또한, 엄격한 수준의 FAA(미연방항공청) RTCA DO-178C DAL A 멀티코어 인증 프로그램에 대한 배포 시간을 가속화시킬 수 있다.

인증 증명 패키지에는 FAA의 안전성 요구사항을 준수하기 위한 요소로 핵심 통합 모듈형 항공전자(IMA, Integrated Modular Avionics) 시스템을 위한 설계, 테스트, 검토, 소스 코드, 빌드 파일, 테스트 결과, 주석이 달린 객체-수준 코드 커버리지, 툴 인증 데이터가 포함돼 있다.

윈드리버코리아의 박주동 지사장은 “항공전자 시장에서 경쟁력을 유지하려면, 복잡성이 심화되는 상황에서도 예산에 맞춰 또는 그 이하의 비용 내에서 제품을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 윈드리버가 제공하는 인증 증명 패키지는 IMA 시스템을 위한 실질적인 인증 증명으로, 개발 업체들이 통합과 인증에 드는 시간과 노력을 절감해 미션의 핵심이 되는 애플리케이션에 역량을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