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C News UPDATED. 2017.11.24 금 17:56

상단여백
HOME EM FOUCS 포커스 뉴스레터
프로스트 앤 설리번, “인지 기술·인공지능이 제조 분야 변화시킬 것”
정환용 기자 | 승인 2017.06.26 09:14

[EPNC=정환용 기자] 프로스트 앤 설리번 한국 지사가 발표한 ‘The Dawn of Artificial Intelligence—Foreseeing Manufacturing in the Cognitive Era’ 보고서에 따르면, 세계 산업 로봇 시장은 2023년까지 8.1%의 연평균 성장률을 기록하며, 시장 규모는 702억 6000만 달러에 달할 것으로 전망됐다. 머신러닝 기술에 쓰이는 똑똑하고 안전한 로봇 개발이 인지 분야에서 주요 영역으로 계속 남아있을 것으로 보인다. 해당 보고서는 인지 컴퓨터와 제조 산업에서의 이들의 적용 분야, 그리고 증명된 이용 사례들을 통한 경쟁 구도 등의 내용들을 자세히 담고 있다. 

프로스트 앤 설리번 자동화&공정 제어 산업부의 난디니 나타라잔 연구원은 “제조에 인지 기술을 도입하는데 자동차 산업이 앞장설 것이다. 이들의 관심이 자율주행으로 가면서 머신 비전과 예측 분석과 같은 기술에 주안을 둘 것이다. 이러한 기술들이 위험을 예측하고 도로 사고를 예방하는 데 널리 사용될 것”이라고 말했다. 

프로스트 앤 설리번은 인공지능이 ▲보안 문제 ▲정부 계획 지체 ▲보수적 사고방식에 따른 인지 기술 성장 둔화 등 현재 제조 분야가 안고 있는 문제점들을 해결하는데 중요한 촉매 역할을 할 것이라고 예측했다. 제조산업에서 인지 기술에 관한 주요 트렌드들은 ▲제조분야에 자율 로봇 도입 급증 ▲대용량 데이터에서 인공지능 피드에 의해 인지적 인사이트 생성 ▲머신러닝에 의한 제조 환경 진화 ▲경제 성장을 촉진하고 근로자 고용을 억제하는 제조 분야에서 인공지능 진화 ▲운영 생산성 향상 요구로 인지 솔루션 구현 증가 등이다.

나타라잔 연구원은 “딥러닝과 예측 분석 기술 도입이 빠르게 늘고 있다. 2020년까지 이 기술들이 가장 수요가 높은 인지 기술들로 꼽힐 것이다. 특히나 석유 및 가스, 제약, 자동차, 항공우주, 방위산업이 앞장서 도입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프로스트앤설리번#인지기술

정환용 기자  hyjeong@epnc.co.kr

<저작권자 © EP&C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환용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PREV NEXT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con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신제품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