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15 MHz 애플리케이션용 750W CW 제공

[테크월드=정환용 기자] NXP는 915MHz 애플리케이션용 트랜지스터 'MRF13750H'를 출시했다. MRF13750H 트랜지스터는 기존 시장에 출시된 제품 대비 60% 높은 750연속파(CW)를 제공한다. 50V 실리콘 LDMOS 기반의 MRF13750H는 솔리드 스테이트(solid-state) RF 생성 한계를 확장시켜, 고전력 산업 시스템용 진공관(vacuum tubes)을 대체할 수 있는 대안으로 적합하다.

MRF13750H 트랜지스터는 마그네트론(magnetrons)과 같은 진공관 시대 기술 대비 높은 정밀성, 제어 신뢰성을 제공하며, 마이크로웨이브 제너레이터(microwave generator) 설계자들에게 사용의 용이성을 제공한다. 전체 동력 0~750W 범위 내에서 정확한 전력 제어를 지원하며, 정확한 RF 에너지 사용을 위한 주파수 이동을 할 수 있다. 시간의 흐름에 따른 성능 저하를 최소화하며, 수십 년 동안 운영할 수 있어 비용절감 효과도 우수하다. 마그네트론보다 높은 안정성을 위해 구동 전력은 50V로 설정돼 있다. 소형 사이즈의 솔리드 스테이트 전력 증폭기로 설계상 중복성과 유연성이 높은 점도 특징이다.

피에르 피엘(Pierre Piel) NXP 멀티마켓 RF 전력 담당 수석 이사 겸 총괄은 “솔리드 스테이트가 신뢰성과 제어 기능 면에서 우수하다는 점은 익히 알려져 있지만, 산업 시스템 설계자들은 지금까지 여러 트랜지스터를 마그네트론의 전력 수준에 맞추는데 어려움을 겪었다. MRF13750H 트랜지스터는 상당한 고전력 시스템 내에서 산업용 난방 엔지니어들이 사용 가능한 수준의 성능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클라우스 워너(Klaus Werner) RF 에너지 연합(RFEA) 전무 이사는 “고효율의 제어 가능한 열원과 전력원으로서 솔리드 스테이트 RF 에너지가 갖는 수많은 장점을 감안할 때, 기존 RF 에너지 애플리케이션을 개선하고 새로운 기술을 만들어낼 수 있는 시장 기회는 무한하다. 새롭게 공개된 MRF13750H 트랜지스터의 역량은 솔리드 스테이트 RF 기술로 전환하는 업계의 움직임을 더욱 가속화 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MRF13750H 트랜지스터는 700~1300 MHz 범위의 산업, 과학, 의료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설계됐다. 가열/건조, 큐어링(curing), 재료 용접, 입자 가속기(particle accelerators)에 특화돼 있다. 소형 7.6X9.7cm 팔레트에서 67% 효율로 915MHz에서 750W CW를 제공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ag

키워드

#NXP #트랜지스터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