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C News UPDATED. 2017.8.21 월 17:22

상단여백
HOME 디지털라이프 웨어러블 뉴스레터
웨스턴디지털, 515MB/s 속도 ‘마이 패스포트 SSD’ 출시
이나리 기자 | 승인 2017.06.19 09:33

[EPNC=이나리 기자] 웨스턴디지털은 출시된 WD 브랜드 포터블 드라이브 중 가장 빠른 전송 속도를 구현한 ‘마이 패스포트(My Passport) SSD’를 국내 공식 출시했다.

마이 패스포트 SSD는 내장 SATA SSD와 동급인 최대 515 MB/s 의 빠른 전송 속도와 함께 유명 산업 디자인 브랜딩 회사 퓨즈프로젝트(Fuseproject)사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탄생한 감각적인 디자인이 특징이다. 여기에 손바닥에 쏙 들어가는 아담한 크기의 높은 휴대성이 더해져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비롯해 비디오, 사진 등 방대한 파일 자료를 이동 중에도 빠르고 간편하게 관리하고자 하는 사용자들에게 유용하다.

마이 패스포트 SSD는 USB-C 포트, USB 3.1 젠2(10Gb/s) 표준 지원을 통해 전송 속도를 극대화했다. 기존 USB-A 포트에 사용할 수 있는 어댑터는 별도 제공된다. 기본적으로 윈도우용 제품으로 설계됐지만 맥(Mac) 시스템에서도 호환 가능하다. 256비트 AES 하드웨어 암호화와 패스워드 설정 등의 보안 기능과 함께 2미터 높이에서 떨어지는 수준인 1500G의 충격에 견딜 수 있는 내충격성을 갖췄다.

사용자는 마이 패스포트 SSD를 통해 대용량 이미지, 영상 라이브러리를 손쉽게 관리하고 중요한 데이터, 자료 등을 신속하게 백업할 수 있다. 포터블 SSD 상에서 가상 머신을 실행하거나, SSD 탑재 노트북에 동일한 속도의 추가 저장 공간을 더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 가능하다. 이 밖에도 마이 패스포트 SSD는 포터블 드라이브나 드롭박스 클라우드 저장소로의 자동 백업 기능을 지원하는 ‘WD 백업(Backup)’ 소프트웨어를 무료 제공한다.

웨스턴디지털 클라이언트 솔루션 마케팅 담당 부사장 스벤 라첸(Sven Rathjen)은 "WD 브랜드의 포터블 드라이브는 뛰어난 성능은 물론, 내구성까지 고려한 감각적인 디자인을 제공하는데 중점을 둔 제품 라인업”이라며, “그 중에서도 가장 빠른 속도를 자랑하는 마이 패스포트 SSD는 장소의 제약 없이 어디서나 쉽고 빠르게 대용량 콘텐츠를 관리하고자 하는 이들을 위한 최적의 스토리지 솔루션이라 할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마이 패스포트 SSD는 256GB, 512GB, 1TB 등 총 세 가지 용량으로 구성된다.

#웨스턴디지털#마이 패스포트 SSD

이나리 기자  narilee@epnc.co.kr

<저작권자 © EP&C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나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con
여백
여백
여백
신제품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