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정환용 기자] 안리쓰코퍼레이션이 3GPP 규격 LTE 모바일 단말기의 쉽고 비용 효율적인 RF와 프로토콜 적합성 테스트를 위해 간편한 Conformance Test System ‘ME7800L’을 출시했다. ME7800L 테스트 시스템은 LTE 모바일 단말기가 전 세계 모바일 네트워크에 연결할 수 있는지 확인하기 위한 conformance test를 지원한다. ME7800L은 전체 RF와 프로토콜 conformance test에서 각각 검증된 트랙 레코드를 갖추고 있는 안리쓰의 ‘ME7873LA’, ‘ME7834LA’를 기반으로 하고, 하나의 간단한 패키지로 기본 기능과 성능만 포함한다.

 

LTE는 세계 선진국의 스마트폰에서 사용되는 4G 이동 통신 표준이다. 기존의 2G GSM 모바일 표준을 사용하는 다른 국가에서도 널리 보급될 것으로 예상되며, 필요한 핵심 테스트 기능을 통합한 비용 효율적인 테스트 시스템에 대한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안리쓰는 ME7800L 출시를 통해 더 나은 통신 품질을 갖춘 LTE 모바일 시스템 구축에 대한 고객의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는 리더 역할을 계속 유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ME7800L은 하나의 플랫폼에서 기본 RF 및 프로토콜 conformance test에 초점을 맞춘 비용 효율적인 테스트 시스템이다. 이전의 ME7873LA, ME7834LA와 마찬가지로 GCF/PTCRB 승인 테스트 케이스를 제공하는 동시에 뛰어난 작동성, 신뢰성, 안정성을 이어 받았다. 테스트 리소스를 강화하고 LTE 모바일 개발과 테스트를 시작하기에 이상적인 플랫폼이다. 

ME7800L의 목표 시장은 LTE- 칩셋, 모듈, 모바일 단말기 및 스마트폰 제조업체, 통신 사업자, 시험소 등이다. 해당 분야의 칩셋, 모듈, 모바일 단말기, 스마트폰의 개발과 QA에 응용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