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C News UPDATED. 2017.10.23 월 17:53

상단여백
HOME 신제품 IT 디바이스
코그넥스, 새로운 멀티 스마트 카메라 비전 시스템 출시인사이트 VC200, 카메라 추가해도 처리 기능 저하 없다
정환용 기자 | 승인 2017.06.13 09:36
코그넥스 멀티 스마트 카메라 비전 시스템 '인사이트 VC200'

[EPNC=정환용 기자] 코그넥스는 비전 카메라를 추가해도 검사 속도의 저하가 없는 멀티 스마트 카메라 비전 시스템 ‘인사이트 VC200’(In-Sight VC200)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VC200은 다중 카메라를 지원하는 독립적이고 안정적인 인사이트 비전 시스템으로, 최대 4대의 인사이트 스마트 카메라를 하나의 컨트롤러에 손쉽게 연결할 수 있어 빠른 속도로 멀티뷰 검사가 가능하다.

VC200은 강력한 분산 비전 처리 기능을 활용해 고성능 애플리케이션을 구현할 수 있다. 유연한 워크플로 다이어그램으로 이미지 수집, 비전 로직, 의사 결정, 공장 통신을 제어할 수 있다. 인사이트 스프레드 시트는 비전 검사를 위한 스마트 카메라 구성에 사용된다. 유연한 다이어그램을 사용하기 때문에 멀티 스마트 카메라 트리거링 설정이 수월하며, 데이터를 교환하고 여러 개의 검사 결과를 결합할 수 있다. 연결된 모든 카메라에서 이미지와 결과를 표시할 수 있도록 최첨단의 강력한 웹 기반 HMI(Human Machine Interface) 구축을 지원하며, 여러 사용자가 원격 컴퓨터, 태블릿, 스마트폰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동시에 HMI에 접근할 수 있다.

 

강력한 웹 기반 HMI 구축을 통해 다중 사용자, 다중 클라이언트가 동시에 HMI에 접근할 수 있도록 지원.

VC200은 스마트 카메라 자체에 모니터링 프로세서가 포함돼 있다. 연결된 카메라의 수에 관계없이 빠른 속도로 패턴 매칭을 통해 결함을 찾아내는 ‘팻맥스 레드라인’(PatMax RedLine) 기술과 문자 및 텍스트 검증을 위한 ‘OCR맥스’(OCRMax) 기술 등 코그넥스의 기술이 집약돼 있다. 또한, VC200은 모바일 기기를 포함한 다양한 플랫폼에서 접근이 가능하다. 사용자는 네트워크가 연결된 환경이라면 컴퓨터, 태블릿, 스마트폰 등을 통해 어디서든 HMI에 접근할 수 있으며, 포인트&클릭 인터페이스로 웹 브라우저를 통해 간단히 원격으로 접근해 웹 기반 HMI을 구축할 수 있다.

VC200은 자체적으로 검사 데이터를 문서로 보여주는 직관적인 블록 다이어그램과 인사이트 스프레드 시트를 통해 각 스마트 카메라를 쉽게 구성하고 결과를 전달한다. 멀티플 스킴(Multiple Scheme)을 지원해 복합 멀티 카메라 애플리케이션을 쉽게 구성할 수 있다.

조재휘 코그넥스 코리아 지사장은 “코그넥스가 새로 출시한 VC200은 카메라 수가 늘어날수록 성능이 저하되는 기존 멀티 카메라 비전 시스템의 단점을 극복하기 위해, 분산컴퓨팅을 통해 카메라 수가 증가해도 작동 속도가 저하되는 것을 방지한다. 뿐만 아니라 팻맥스 레드라인, OCR맥스 등 코그넥스의 다양한 비전 툴까지 실행할 수 있어 제조 환경 전반에 대한 효율적 관리가 가능하다”고 말했다.

#코그넥스#카메라비전

정환용 기자  hyjeong@epnc.co.kr

<저작권자 © EP&C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환용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con
여백
여백
여백
신제품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