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C News UPDATED. 2017.6.26 월 14:52

상단여백
HOME 뉴스 인터넷·콘텐츠 뉴스레터
네이버 인공지능 추천 시스템 ‘AiRS’ 칼럼 뉴스 추천 개시
이나리 기자 | 승인 2017.06.09 16:31

[EPNC=이나리 기자] 네이버는 인공지능 추천 시스템  ‘AiRS’(AI Recommender System, 에어스)가 네이버 모바일 <뉴스> 판 내 ‘연재와 칼럼’ 영역에도 시범 적용해 다양한 연재와 칼럼 뉴스를 추천한다고 밝혔다.
 
‘연재와 칼럼’ 영역은 언론사에서 특정 필진 및 주제에 따라 정기적으로 연재되는 뉴스나 칼럼을 모아 제공하는 공간으로, 일 평균 40~50여 개의 뉴스가 업데이트 된다.


 
특히, 연재 및 칼럼 뉴스는 개인의 관심사, 선호도에 따른 주제나 관점, 필진 등이 명확해 추천에 보다 적합하여, 이용자들은 해당 영역에서 취향에 맞는 뉴스들을 쉽게 만나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기존 대비 인당 최대 10배 이상의 연재 및 칼럼 뉴스를 구독할 수 있게 됐다.

이를 위해 네이버는 AiRS 추천 알고리즘을 활용해 300여 개의 연재와 칼럼 뉴스 묶음에서 개인의 관심사에 적합한 뉴스를 자동으로 추출하고, 관련도 높은 뉴스를 랭킹화해 추천한다.
 
한편, 네이버는 지난 3월 모바일 <뉴스> 판을 시작으로, <연예>< 스포츠> <경제M> 판에 ‘AiRS 추천 뉴스’를 적용해 개인의 관심사, 선호도에 따른 뉴스를 추천하고 있으며,  <패션뷰티> <리빙> 판 등으로 적용 범위를 확대하는 등 다양한 시도를 이어나갈 계획이다.

#네이버#인공지능

이나리 기자  narilee@epnc.co.kr

<저작권자 © EP&C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나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con
여백
여백
여백
신제품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