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정환용 기자] 시놀로지가 대만 타이페이에서 지난 5월 30일부터 4일간 시놀로지 솔루션 전시회를 단독 개최하고, 네트워크·애플리케이션·스토리지 분야의 새로운 제품과 솔루션을 대거 공개했다. 특히 처음으로 선보이는 네트워크 보안 제품 라인인 ‘시큐리티 게이트웨이’(Security Gateway), OS 수준의 가상화 애플리케이션, G스위트와 오피스 365를 위한 백업 솔루션, 기업들을 위한 원활한 협업 도구, 리테일 감시 솔루션 등이 강조됐다. 더불어 선구적인 데스크톱 올플래시 어레이 ‘FS1018’, 새로운 인텔 프로세서를 탑재한 디스크스테이션 모델 ‘DS918+’와 ‘DS718+’, 그리고 서베일런스용 ‘NVR1218’과 ‘VS960HD’를 발표했다.

 

시놀로지는 수상 경력에 빛나는 RT1900과 RT2600ac에 이어, 새로운 기업용 네트워크 보안 제품 시큐리티 게이트웨이(Security Gateway) ‘SG1000’을 선보였다. 듀얼코어 프로세서와 2GB RAM을 탑재했고, 시놀로지 전용 하드웨어 가속 엔진을 내장해 레이어 7 방화벽의 성능을 향상시킨다. 또한, 전용 OS인 네트워크 시스템 매니저(Network System Manager, 이하 NSM)는 VLAN 지원, 직관적인 그래픽 대시보드, 오브젝트 기반 관리 등 고급 네트워크 보안 기능을 갖췄다.

더불어 시놀로지 라우터 RT1900과 RT2600ac에는 대대적인 업그레이드가 시행됐다. VPN 플러스(Plus)를 통해 제공되는 사이트-투-사이트(Site-to-Site) VPN은 서로 다른 곳에 위치한 사무실 간의 인트라넷 서비스를 가능하게 만들어 주고, WDS 지원을 통해 무선인터넷 신호 범위를 확장한다.

버추얼 머신 매니저(Virtual Machine Manager)는 유연한 자원 분배와 활용을 가능하게 한다. 이를 활용하면 윈도우, 리눅스, 그리고 DSM 버추얼 머신을 호스트 DSM 상에서 구동할 수 있고, 나아가 OS 수준의 보호를 위한 스냅샷과 실시간 마이그레이션까지 제공할 수 있다.

시놀로지 액티브 백업(Active Backup)은 최초로 기업용 오피스 365와 G스위트를 지원하며, 시놀로지의 중앙화 데이터 보호 전략을 클라우드 플랫폼으로 확장시켰다. 최신 시놀로지 서베일런스 스테이션(Surveillance Station) 8.1은 리테일 고객들을 위한 토탈 솔루션으로, POS 시스템과의 통합을 통해 거래 정보가 감시 영상 자료에 기록될 수 있도록 한다. 가정용 서베일런스 분야에서는 새로운 가정/외출 모드 전환과 인터폰을 지원한다. 새롭게 선보인 프레스토 파일 서버(Presto File Server)는 SITA(Synology Internet Transfer Accelerator)를 통해 구동되는 최초의 애플리케이션으로, WAN을 통한 대용량 디지털 데이터 전송 시간을 대폭 감소시키며 활용과 관리가 쉽고 안전하다. 더불어 시놀로지는 협업 스위트(Collaboration Suite)의 업그레이드를 통해 업무 생산성을 더욱 향상시켰다.
 
시놀로지는 최초의 데스크톱 올플래시 어레이 FS1018, 처음으로 선보이는 6베이 NAS DS3018xs, 그리고 새로운 인텔 셀러론으로 구동되는 DS718+와 DS918+ 등 새로운 제품을 대거 공개했다. 시놀로지는 기존에 호평을 받고 있던 NAS 시리즈에 새 모델을 추가해 사용자들이 NAS를 더욱 유연하게 적용할 수 있도록 했다.

시놀로지의 CEO인 빅 스우(Vic Hsu)는 “올해 시놀로지 솔루션 전시회는 네트워크, 애플리케이션, 스토리지 분야에서 시장을 선도하는 시놀로지의 성장을 증명하며, 폭넓은 기업의 니즈를 충족시킬 다양한 신제품들과 흥미로운 애플리케이션들을 선보였다”고 말했다. 그는 “시놀로지는 시장과 기업 사용자들이 네트워크 보안, 데이터 보호, 재해 복구, 고성능 스토리지, 생산성 애플리케이션에 대해 느끼는 니즈를 지속적으로 살피고, 기민한 소프트웨어 개발을 통해 사용자들의 요구사항을 충족시킬 것”이라며 포부를 밝혔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키워드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