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정동희 기자] KT는 비즈니스 혁신성과를 대상으로 수상하는 2017년 아시아-태평양 스티비 어워즈(Asia-Pacific Stevie Awards)에서 2관왕을 달성했다고 6월 5일 밝혔다. 미국 스티비 어워즈에서 주최하고 아•태지역 국가에서 참여하는 ‘아시아-태평양 스티비 어워즈’는 혁신적인 비즈니스 성과를 이룬 기업•기업인에 시상하는 국제적인 상이다. 2013년에 도입돼 올해로 4회째다.

올해 ‘아시아•태평양 스티비 어워즈’는 대한민국, 호주, 중국, 인도, 인도네시아, 일본, 말레이시아, 미얀마, 뉴질랜드, 필리핀, 싱가포르, 태국, 영국, 미국, 베트남 등 15개 나라의 기업•단체•공공기관 등에서 800여 편이 출품돼 경합을 벌였다. 지난 2일 도쿄에서 진행된 스티비 어워즈는 전 세계에서 50여명의 전문가가 심사위원으로 참가해 스티비 상 금상, 은상, 동상을 선정했다.

이번 시상에서 KT는 자사의 사내 미디어 플랫폼인 KBN에서 일본 나오시마 섬의 변화, 인공지능의 기술혁명을 주제로 한 영상으로 미디어 홍보 혁신상 금상, 비디오 활용 혁신상 은상을 각각 수상해, 처음 도전하는 국제 공모전에서 2관왕의 영예를 차지했다.

그룹 커뮤니케이션을 담당하고 있는 최호창 상무는 “KT의 위상을 확인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사람을 향한 따뜻한 혁신기술 1등 기업 KT를 국내외에 알리는 데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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