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이나리 기자] 맥심 인터그레이티드 코리아는 맥심 히말라야 동기식 스텝다운 DC-DC 컨버터 ‘MAX17572’와 ‘MAX17574’를 출시했다.

새로운 맥심 제품으로 국제전기표준회의(IEC)와 안전무결성기준(SIL)을 신속하게 준수해 장기적인 시스템 안정성을 보장할 수 있다. 시스템 설계자는 맥심의 고효율 컨버터를 이용해 경쟁 솔루션 대비 전력 손실은 40%, 솔루션 크기는 50%까지 줄일 수 있다.

산업용 애플리케이션 시장이 빠른 속도로 디지털화되면서 시스템의 안전성, 성능, 인텔리전스는 지속적으로 개선되고 있다. 센서부터 제어 장치까지 프로세서를 구축해야 하는 설계자는 제한된 공간을 관리하면서 전력 손실, 열 문제, 안전 표준 규정에 대응해야 한다. 설계자는 또한 24V나 48V 버스에서 최대 60V의 높은 과도 전압을 처리해야 한다. 모두 장기적 안정성에서 매우 중요하지만 시간 소모가 많은 작업이다.

맥심 히말라야 스텝다운 DC-DC 컨버터 MAX17572/MAX17574는 50~100% 부하 전류에서 90% 이상의 효율성을 제공한다. MOSFET과 보정 기능(compensation) 집적해 솔루션 크기를 줄이고 높은 스위칭 주파수와 낮은 최소 온타임(on-time)으로 작동한다. 특히 내부 보정 기능은 대역폭에 영향을 미치지 않고 모든 출력 전압과 스위칭 주파수의 조합도 지원함으로써 신속한 설계를 구현한다.

MAX17572/MAX17574는 4.5~60V에서 작동하며 전자 안전 관리 시스템의 기능 안전 표준인 ‘IEC 61508’을 신속하게 준수한다. 1A와 3A 작동(5V 출력)을 보장하는 이 컨버터는 센서, 프로그래머블 로직 컨트롤러(PLC), 산업용 제어 장치, 분산 공급 제어(distributed supply regulation), 공장∙빌딩∙전력망 자동화 등 고전압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다.

배터리 백업, 이더넷 전원 장치(PoE), 데이터 센터에도 적용할 수 있다. 영하 40도부터 영상 125도 온도 범위에서 작동한다. MAX17572는 12핀, 3mm x 3mm TDFN(thin-DFN) 패키지, MAX17574는 24핀, 4mm x 5mm TQFN 패키지로 이용할 수 있다.

맥심 인터그레이티드의 비랄 바이디야(Viral Vaidya) 비즈니스 매니저는 “맥심은 60V 동기식 컨버터를 시장에 처음 선보였다. 경쟁사보다 전력 손실이 40% 낮은 동기식 솔루션을 통해 혁신적 접근법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지멘스의 드라이브 켐니츠(Drives Ghemnitz) 하드웨어 개발 책임자인 안드레아스 쿤(Andreas Kuhn)은 “산업용 장비의 제어 전력 공급 입력은 시스템 안정성과 표준 준수를 위해 60V 입력을 지원하고 열 방출을 줄여야 한다”며 “SINAMICS 드라이브 제품군에 필요한 사항을 맥심 히말라야 DC-DC 컨버터는 안정적으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ag

키워드

#맥심 #DC-DC 컨버터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