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C News UPDATED. 2017.10.23 월 17:53

상단여백
HOME 뉴스 종합·정책
정보통신진흥센터, 몽골에서 첫 TOPCIT 정기평가 시행
정동희 기자 | 승인 2017.05.18 10:19

[EPNC=정동희 기자] 미래창조과학부(이하, 미래부)와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이하, IITP)가 지난 5월 15일(월)부터 5월 16일(화)까지 몽골 정보통신청(이하, CITA)과 공동주관으로 몽골에서 제1회 몽골 TOPCIT 정기평가를 시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정기평가는 몽골의 수도인 울란바토르에 위치한 몽골 국립정보기술원(이하 NITP)에서 진행됐으며 소프트웨어 전공 대학생과 재직자 150여 명이 응시했다. 국내와 동일한 CBT(컴퓨터기반시험) 방식으로 치러졌고, 시험 문항은 영문으로 시행됐다.

TOPCIT은 SW산업 현장에서 업무를 성공적으로 수행하는데 요구되는 핵심 역량을 진단하고 평가하는 제도로, 2014년부터 시행해 현재 국내외 2만여 명 이상의 SW관련 전공자와 재직자들이 응시했다.

IITP는 TOPCIT을 아시아 주요 국가에 보급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진행해왔다. 현재까지 태국, 필리핀, 베트남 등과 TOPCIT 활용과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으며 지난해는 미국 실리콘벨리에서 글로벌 테스트를 실시해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다.
    
또한, 17일(수) IITP는 몽골 CITA와 TOPCIT 활용‧확산과 정보통신 분야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IITP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TOPCIT 뿐만 아니라 양 기관의 정보통신 분야 협력 및 발전 방안을 논의하는 등 초연결사회의 가교 역할을 수행한다.

이상홍 IITP 센터장은 “몽골은 IITP와 함께 자국 SW 인재 육성과 역량 강화를 위해 TOPCIT 도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왔다”며 “TOPCIT 활용·확산은 물론 양 기관 간 정보통신 분야 교류와 협력을 꾸준히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정보통신진흥센터#몽골#TOPCIT

정동희 기자  dhjung@epnc.co.kr

<저작권자 © EP&C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동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con
여백
여백
여백
신제품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